그루밍족의 파우치가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기존에는 엄마, 아내, 여자친구가 사주던 화장품 대신 본인이 직접 본인 피부에 맞춘 기능성 제품과 선호하는 브랜드에 깊은 관심을 보이며 구매에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좋은 피부’와 ‘깔끔한 인상’이 경쟁력이 되면서 연령대를 불문하고 성장하고 있는 남성화장품 시장은, 스킨로션뿐 아니라 에센스, 수분크림, 비비크림, 안티에이징 등 그 영역을 다양화, 세분화 시키고 있다.

이미 지난 2012년 남성화장품 전체 시장이 1조원이 넘어섰지만 여전히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은 성장 중에 있다. 건성피부, 지성피부, 지복합성 피부 등 피부별 타입뿐만 아니라 피부 탄력, 미백, 모공, 피부톤, 흉터개선 등 여러 피부 고민에 맞춘 제품들이 출시되면서 선택 폭이 넓어지는 것도 시장 확대의 요인으로 꼽힌다.

실제로 2015년 식품의약품안전처 국내 화장품 소비자 사용실태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남성은 월 평균 13개 이상의 화장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한 조사업체가 발표한 ‘세계 화장품 시장 보고서’에서는 한국 남성 화장품 시장 규모는 약 10억달러로 세계 1위, 그리고 매년 10% 안팎 정도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남자들의 여러가지 피부고민을 하나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멀티 제품을 통해 남성의 토탈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리티시 남성 화장품 브랜드보쏘드는 남성 피부에 최적화된 스킨, 로션, 수분크림, 세럼, 올인원 크림, 스킨케어 세트, 클렌징, 비비, 왁스 등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보쏘드 브랜드 관계자는 "탄력 없고 축 처진 피부, 지저분한 각질, 칙칙한 피부톤이 고민이라면 '보쏘드 터보 부스터 스킨 데이'를 추천한다. 본제품은 미백과 주름관리가 동시에 가능하며 피부 진정, 수분 및 영양 공급 기능을 포함하고 있어 세안 후 수분 증발을 막아 촉촉한 피부 유지를 도와주어 건조한 피부 타입에도 적합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유분과 피지가 많은 지성 피부에게 '보쏘드 바이바이 미스터 세범'을 추천한다. 번들거림을 잡아주고 피부에 수분을 채워주는 토너로, 과다 피지 컨트롤과 모공관리, 미백, 주름개선까지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식약처 기능성 화장품으로 인정받은 제품이다. 보습 관리를 위한 '보쏘드 워터풀 로션'은 일반 로션에 비해 강력한 보습, 영양 성분을 지니고 있으며, 미네랄과 영양이 풍부한 셀틱워터가 촉촉하고 윤기나는 피부 환경을 조성해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