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플랜트베이스와 네이처텍이 천연화장품 공동 개발 및 해외 진출의 전략적 업무 협력(MOU)을 체결했다.

더플랜트베이스는 지난 7월 러시아 최대 뷰티 체인 스토어인 레투알의 1,200개 매장에 한국 업체 최초로 입점에 성공한 천연 화장품 브랜드이다. 

또한, 네이처텍(대표 안기억)은 화장품의 천연 물질 기반 연구 및 제품 개발, 생산에 강점이 있으며 알로에를 중심으로 한 식품(유니베라)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두 업체는 지난 9월 7일 네이처텍 진천 본사에서 양사의 천연 제품/화장품 상호 공동 개발 및 해외 진출의 전략적 업무 협력 관계를 맺었다. 

특히, 네이처텍은 지난 7월 1일자로 천연물 소재 원료 개발 전문 회사인 유니젠과의 합병을 통해 차별화된 소재를 플랜트베이스에 공급할 수 있게 되어, 더플랜트베이스의 제품 품질 향상과 더불어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이 기대되고 있다.

한편, 식물추출물 천연화장품 브랜드 더플랜트베이스는 2005년 천연화장품 분야가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 무렵부터 100% 핸드메이드 천연 비누를 시작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쓸 수 있는 순한 천연화장품을 만들어오고 있다. 제품의 안전하면서 뛰어난 효능과 기술력을 토대로 8개의 라인과 45개의 제품군을 전세계 10여개국 1,000여개가 넘는 매장에 수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