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향이와 이몽룡의 사랑 이야기로 유명한 전라북도 남원은 대표적인 국내 관광지 중 한 곳으로 꼽힌다.

남원에는 광한루를 비롯해 지리산, 혼불문학관, 구룡폭포, 백두대간 생태교육장, 남원예촌 등의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볼거리가 가득해 연인,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방문이 꾸준하게 이어지고 있다.

푸른 나무가 우거진 고즈넉한 광한루원, 산성들은 걷다보면 어김없이 배가 고파진다. 흔히 맛의 고장으로 알려진 남원 맛집은 어디일까?

40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해용집’은 일반 장어전문점과 다르게 더덕장어구이라는 이색메뉴를 판매하는 곳이다.

더덕장어구이는 장수 곱돌로 만든 돌판을 사용하며 직접 담근 고추장 소스에 통통한장어, 몸에 좋은 국내산 더덕과 부추가 올려져 나오는 건강식으로 현지인들에게 전북 남원 맛집으로 입소문 나며 TV 프로그램 ‘KBS 생생정보(188회)’에도 소개된 바 있다.

이 곳의 또다른 인기 메뉴는 ‘해용탕’인데, 메기, 빠가, 참게, 새우를 넣어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으로 식사나 안주 메뉴로도 손색이 없다. 또 제철재료를 사용한 밑반찬은 물론이고 모든 채소를 직접 텃밭에서 재배하기 때문에 언제든지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신선한 곳이다.

‘해용집’은 미리 만들어 두지 않고, 주문과 동시에 요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따뜻한 음식을 맛볼 수 있으며, 도착 30분 전에 전화로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한편, ‘해용집’은 주차장을 완비하고 있으며 춘향테마파크, 남원자연휴양림, 운봉바래봉철쭉 축제 등 지리산 관광지에 접근성이 좋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