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젊은층 탈모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유전적인 요인 외에도 환경오염이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식습관 등이 탈모원인으로 꼽히고 있는 가운데, 외모에 민감한 젊은 연령들은 탈모방지를 위한 다양한 방법들이 있다.

정수리탈모, 원형탈모, M자탈모 등의 탈모증상은 외모를 늙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큰 콤플렉스로 작용할 수 있다.

탈모는 불치병이라는 인식이 강하지만 최근 탈모의 원인은 호르몬 이상, 생활습관 등의 후천적인 원인이 많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해 꾸준히 케어하면 개선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탈모초기증상으로는 머리카락이 하루에 백 개 이상 빠지거나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것이며 지루성두피염은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두피가려움증, 머리냄새, 두피각질, 비듬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지루성두피염은 두피관리전문피부과나 두피관리전문클리닉에서 두피스케일링이나 두피수분공급, 두피영양공급을 받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비타민B1, B2, B6, H, D는 모발의 성장과 탈락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정량의 비타민섭취는 탈모예방에 필수이며, 비오틴 등의 모발에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다.

동아일보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헤머셀의 남성용 탈모케어 제품 '엠 탈모케어 2-STEP',과 여성용 탈모케어 제품 '더블유-탈모케어 2-STEP'은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사용해 탈모관리와 두피관리에 도움을 준다.

'엠 헤어 로스 샴푸 포 맨'은 니코틴산아미드 성분이 탈모방지와 모발의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고 피리티온아연액이 두피고민과 비듬관리에 도움을 준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판테놀, 살리실산, 피리티온아연액이 탈모방지와 모발 굵기 증가에 도움을 주고 두피 각질층을 개선해주며 청결을 유지시킨다.

'스칼프 앤 헤어팩'은 멘톨을 함유해 두피에 시원함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식약처 인증 탈모방지 의약외품으로 탈모방지 및 양모, 육모의 효능과 안전성을 입증받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