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25~26일 수원 라마다호텔에서 2017년 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성과보고회와 2018년 신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혁신프로젝트는 고용노동부‘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사업으로서 사업주체, 예산, 인력 등 대규모 자원을 활용하여 지역의 종합적인 일자리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의 일자리 브랜드를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사업이며 경기도는 금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1일차에 진행된 사업성과보고회는 2017년 지역혁신프로젝트 참여 사업별로 진행되었으며 추진현황과 개선사항 등을 통한 경기지역 맞춤형 일자리사업으로 발전 될 수 있도록 의견을 제시하였다.

2일차에는 한국노동연구원 이규용 선임연구원이 현재까지 진행된 경기지역 고용실천전략 수립 발표를 중심으로 경기도 내 혁신프로젝트 사업 희망 기관들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올해 처음으로 경기지역 고용실천전략이 수립됨에 따라 도출된 전략을 중심으로 혁신프로젝트 개별사업이 발굴될 예정이다. 지역인자위는 향후 전략과 사업이 유기적으로 연계된다면 경기도만의 일자리 선도모델이 탄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사무국장은 “사업성과보고회를 통해 현재까지 진행된 사업의 추진상황을 평가위원들과 점검하여 차년도 사업에는 보다 ‘혁신’에 걸맞은 일자리 사업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 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는 지역·인력훈련수급조사를 바탕으로 지역공동훈련센터 및 훈련과정 운영과 지역고용실천전략을 연계한 혁신프로젝트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참여에 관해서는경기도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고용혁신 추진단(전화: 031-8014-5491)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