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이마 등의 부위에 늘어난 모공은 보기에 거슬리기 때문에 모공을 좁히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다.

모공이 넓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피지선이 자극 받아 피지 분비가 왕성해지면 모공의 탄력이 떨어지고 모공이 점점 넓어지게 된다. 이렇게 쌓인 피지가 제대로 배출되지 못하면 블랙헤드가 되기 때문에 또 다른 고민이 생기게 된다.

모공은 나이가 들면서 모공 벽의 콜라겐 조직이 무너져 쌓인 노폐물을 감당하지 못해 늘어나기도 한다. 마치 주름이 늘어나는 것처럼 모공도 눈에 띄게 되는데, 모공이 크면 피부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므로 화장이 들뜨게 보이기 마련이다.

모공의 크기는 본래 선천적이지만, 후천적으로 커질 수 있는 요인도 존재한다. 자외선은 콜라겐과 엘라스틴의 변성을 일으켜 피부를 지탱할 힘을 떨어뜨려 피부가 처지면서 모공이 세로로 길게 늘어지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모공케어를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을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이처럼 모공 관리법이 주목받으면서 모공 줄이는 화장품이나 모공프라이머, 모공브러쉬, 모공축소팩과 같은 제품을 왓슨스 추천템 코너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다. 또 최근에는 피부과를 방문해 프락셀효과나 얼굴 모공 축소술 가격에 대해 알아보고 모공레이저, 코모공 축소시술을 고려하기도 한다. 

깨끗한 피부를 원하는 남자, 여자 소비자들의 피부고민인 넓은 모공 탄력관리를 위한 모공세럼, 모공크림 등 모공축소화장품 판매량도 해마다 급증하고 있다.

‘TS 프로폴리스 세럼’은 국제 모공 특허 성분이 번들거리는 피지를 산뜻하게 관리하고, 타이트닝 작용으로 모공 탄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미네랄, 아미노산 등 다양한 영양 성분을 함유한 프로폴리스가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민감한 피부를 관리해주며, 지성 피부의 각질 및 과잉 피지와 모공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케어해 피지 조절 작용을 돕는다. 또한 얼룩덜룩한 피부톤을 고르게 관리해준다.

TS 솝은 과다 피지와 블랙헤드, 각질까지 한번에 클렌징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보습 성분을 함유해 피부가 당기지 않고, 촉촉한 사용감을 제공한다. TS 훼이스 타올은 첨단 루프 기술로 제작된 섬유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모공 사이 깊이 쌓여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관리해준다.

한편, 넓어진 모공을 줄이기 위해서는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다. 각질, 피지, 노폐물 등 모공 속에 있는 것들을 수시로 배출시키고, 오래된 각질이 피부에 쌓이지 않도록 케어해주는 것이 모공각화증 예방에 좋으며 꼼꼼한 세안과 함께 각질 제거가 필요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