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입학을 앞둔 김 모(20)씨는 최근 남성 화장품에 많은 관심은 갖게 됐다. 칙칙하고 어두운 피부를 조금이나마 개선하기 위해서이다.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이 피부관리나 외모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이 이제는 더이상 어색한 일이 아니다.

실제로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들의 외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자들을 일컫는 '그루밍족'이 크게 늘고 있다. 실제로 남성 화장품 시장도 진화와 함께 성장세를 달리고 있다. 한 시장 조사 기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남성화장품 시장은 1조2000억원으로 추산했으며 오는 2020년까지 매년 50% 이상씩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화장품업계는 외모 관리에 신경 쓰는 남성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남성화장품과 화장도구들을 앞다퉈 출시하고 있다. 기초 화장품은 물론 자연스러운 피부 화장을 위한 스폰지나 브러시, 눈썹 정리 칼, 코팩 등 다양한 남성 전용 제품들이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연령별로 구분한 20대, 30대, 40대 남자화장품이 있으며 한방화장품, 민감성 남자화장품 등 카테고리도 다양하다.

본격적인 외모관리의 첫걸음은 바로 피부 관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남자들의 경우 남성호르몬의 영향으로 얼굴에 과도한 피지가 분비하기 쉬워 관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20대 30대 깨끗한 피부를 위한 관리를 위해서는 남자들의 피부타입을 고려해 탄생한 남성화장품 브랜드를 사용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남성들은 피부타입을 고려하지 않은 채 화장품세트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지성, 민감성, 건성 등 개개인의 피부타입이 상이하므로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순한 남자화장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여드름 개선이나 화이트닝, 주름개선 등의 피부고민을 갖고 있다면 관련 기능성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피부관리의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보쏘드에서는 남자 화장품추천 제품으로 'BOSOD 화이트닝 포 맨 3-SET'을 제안한다. 어둡고 거뭇한 피부를 깨끗하고 밝게 케어하고 손쉽게 셀프 관리가 가능하다. 보쏘드 원 킬 클렌징, 브라이트닝 세럼, 필 쏘 굿 선 젤 총 3단계로 구성된 남자 기초화장품세트로 복잡한 스킨케어 단계를 3개의 아이템으로 정리해 보다 간편하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이다.

블랙윌로우 껍질 추출물이 함유되어 넓어진 모공과 피지 및 각질을 관리하는데 도움을 주는 ‘원 킬 클렌징’은 별도의 얼굴 피지 제거팩이나 각질 전용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피지와 각질을 케어할 수 있다. 칙칙한 남성의 피부에 산뜻한 생기와 윤기를 더해 화사한 피부로 케어해 주는 '보쏘드 브라이트닝 세럼'은 자연유래 식물성분과 콜라겐이 거친 피부에 풍부한 수분감을 선사하여 촉촉하고 매끈하게 가꿔준다.

남성 피부관리의 마지막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이다. 많은 남성들은 선크림 특유의 발림성과 제형 탓에 꺼리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필 쏘 굿 선 젤’은 산뜻한 젤 타임 제형으로 선크림 특유의 백탁현상도 없다. 또한 두송열매 추출물, 레몬밤 추출물, 유칼립투스 추출물 등이 포함되어 순한 제품으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