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턱, 이마, 목 등 눈에 띄는 부위에 솟아오른 성인 여드름은 쉽게 가라앉지 않는 고질적인 피부고민이다. 

피부과 전문의는 여드름없이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피지배출을 위한 주기적인 각질제거가 필수적이며 약산성 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한다. 

또 이미 여드름이 난 상태라면 되도록 손으로는 염증 부위를 건드리지 말고 전문적인 여드름 치료를 받을 것을 권한다고 조언한다.

피부는 개인에 따라 두께, 피지의 분비량, 순환의 정도가 모두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사람들의 추천을 맹신하기 보다 자신의 피부의 상태를 제대로 알고 그에 맞는 기능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시중에는 성인과 청소년들의 좁쌀, 화농성 여드름 등의 피부트러블부터 미백, 모공, 흉터, 여드름자국 관리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까지 다양한 화장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 제품이 다양해지는 만큼, 어떤 순서로 발라야 할지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가 흔히 스킨이라고 부르는 ‘토너’는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결을 정돈시켜 다음에 바르는 제품의 흡수를 돕는 기능을 한다. 그 다음에 아이크림, 스팟 플러스, 에센스 등의 케어 화장품을 바르고 마지막에 피부표면에서 보호막 같은 역할을 하는 로션이나 크림 제품을 바르는 것이 일반적이다. 

시중에 판매되는 화장품브랜드마다 기초 스킨로션 제품구성이 조금씩 다르지만, 어떤 제품을 바르는 가 보다, 바를 때 시간을 두고 완벽하게 흡수를 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TS 케어 5-STEP'은 과잉 분비된 피지와 각질을 케어 해 피부 청결을 유지해주고, 수분부족이 원인인 트러블 및 민감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더해 좁쌀, 화농성여드름을 예방해 주는 기초 스킨케어 제품들로 구성되어 있다.

우선 피부정돈에 사용되는 ‘TS 클래리파잉 토너’로 지성피부의 번들거림과 피지를 효과적으로 케어 하여 산뜻한 피부상태를 연출한다. 

그리고 5가지 식물성 수렴 성분으로 모공 케어와 여드름성 피부에 적합한 ‘TS 스팟 플러스’를 화농성여드름이나 뾰루지 등에 도포한 뒤, 얼룩덜룩한 피부 톤을 밝고 환하게 가꿔주는 미백 기능성‘TS 에멀전’을 사용하여 붉고 민감해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더한다. 

피부타입별 선택이 가능한 ‘TS 에센스’는 지성피부와 건성피부를 위한 두가지로 나뉘며 지성피부를 위한 TS 에센스 포 오일리 스킨은 번들거리는 피부를 보송하게 해주고, TS 에센스 포 드라이스킨은 건조한 피부로 각질이 들뜨는 건성피부에게 풍부한 수분을 선사해준다. 

마지막으로 ‘TS 수딩 크림’을 사용하여 끈적임없이 촉촉한 피부로 마무리하면, 거칠거칠한 각질 및 피부 결 관리에 도움을 주고, 과잉 피지 및 노폐물을 제거해 좁쌀, 화농성여드름 등 피부트러블을 발생을 줄일 수 있다.  
 

TS 케어 5-STEP <사진=TS 제공>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