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가, 팔자, 이마 등 연한 피부조직을 중심으로 형성되는 얼굴주름은 한 번 생기면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데다 형성된 부위를 중심으로 증상이 더욱 가속화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가장 큰 피부고민으로 꼽힌다.

특히 평소 불필요하게 얼굴을 자극하는 잘못된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이러한 피부주름은 더욱 앞당겨 진다. 

예를 들어 안검하수 증상 때문에 눈을 깜박일 때 부득이 이마근육을 사용한다든지, 낮은 시력으로 멀리있는 물체를 볼 때 눈을 찡그린다든지 하는 습관은 반복될 경우 이마 및 눈가 주름을 가속화 시킬 수 있어 전문의를 통한 적절한 처치가 필요하다.

매일같이 눈 화장을 하며 피부에 지속적인 자극을 주는 것도 눈가 피부탄력을 떨어뜨리는 요인이다. 

또 평소 딱딱하고 질긴 음식을 즐기거나 턱을 괴는 등의 잘못된 습관이 있는 경우 입 주변 팔자주름이 형성될 수 있어 가급적 자제하는 것이 좋다.

그렇다면 피부주름 개선 및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전문가들은 평소 ‘잘 웃는’ 표정만으로도 주름개선에 일정부분 효과가 있다고 말한다. 실제로 미국 노스웨스턴 의대 연구진 연구결과에 따르면, 예쁘게 미소지을수록 얼굴 나이가 어려지는 효과가 있었다.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을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상피세포증식을 촉진하는 것으로 알려진 ‘EGF성분 함유 안티에이징 크림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얼굴주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EGF(Epidermal Growth Factor)는 미국 생물학자 스텐리 코헨이 발견해 노벨 생리의학상까지 수상한 성분으로, 그 피부재생 효과가 입증돼 현대에도 화상 및 피부궤양 치료에 널리 쓰이고 있다.

대표적인 EGF 성분 주름개선 크림으로는 EGF 바머 세럼과 EGF 바머 아이 세럼으로 구성된 ‘EGF 바머 세럼 2-STEP’이 있다. 

‘EGF 바머 세럼’의 경우 EGF성분의 풍부한 함유로 유수분 밸런스 케어는 물론 피부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아르간트리커넬 오일이 피부장벽을 강화해 이마, 팔자 등 연약한 피부주름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또 7가지 차(TEA) 추출물 함유로 번들거림 없는 산뜻한 마무리감을 함께 선사한다. ‘EGF 바머 아이 세럼’은 농축 아이 세럼으로 피부탄력을 잃기 쉬운 눈가에 집중적인 영양을 공급하여 주름개선 및 노화방지를 기대할 수 있는 주름개선 기능성화장품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