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성인 남성들은 면도 트러블로 고생한 경험이 있을 것이다. 면도날이 피부 상피조직이나 각질층을 매일 긁기 때문에 상처가 생기기도 쉽고 안면피부의 재생도 느려지기 쉽다. 그러다 보면 모낭염, 여드름과 같은  모낭염이나 감염성 피부질환이 쉽게 생길 수 있으며, 심한 경우 예민성 피부 색소침착과 함께 흉터가 심하고 민감해지는 피부가 될 수 있다.

면도로 인해 모낭염이 생기고 예민해진 피부는 약물치료로 해결할 수 있다. 그러나 반복적인 약물치료는 오히려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보다 근본적인 해결책이 필요하다. 최근, 이러한 해결책으로 남자들의 수염제모가 알려지고 있다. 남자수염영구제모 부위는 콧수염, 턱수염, 턱밑 수염 등의 부위로 나눌 수 있다. 

수염부위의 특징은 털이 굵고, 호르몬의 영향으로 발모력이 세고, 다리나 팔, 항문, 몸통 등 다른 제모 부위에 비해 단위면적당 털이 자라는 밀도도 높아서 시술 난이도가 높다. 일반적으로 수염제모를 원하는 젊은 남성들이라면 대부분 5-6회 이상의 시술이 필요하다. 

나이가 젊거나 수염의 양이 많은 경우 또는 면도독이 심한 경우는 당연히 더 많은 횟수의 제모가 필요하다. 따라서 시술하는 병원의 노하우나 기술에 의해 결과가 좌우될 수 있다. 

남자수염레이저제모 시술 직후에는 제모부위가 살짝 붉어질 수 있으며 따끔거리거나 가려움이 동반될 수 있지만, 대부분 하루 정도면 사라지는 자연스러운 증상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얼음찜질을 해주거나 레이저 재생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제모한 피부의 자외선 차단에 신경을 써야 하므로 햇볕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고, 약 2주 정도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는 것도 도움이 된다. 

/ 유스타일나인제모센터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