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홈케어족 사이에서 ‘1일 1팩’이 유행하고 있다. 많은 연예인들이 1일 1팩을 피부 관리 비법으로 꼽으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1일1팩은 피부 깊숙한 곳까지 수분과 영양을 전하는 마스크팩을 사용해,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피부 보습력을 높이는 방법을 뜻한다. 수분 마스크팩은 에센스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짧은 시간 내에 영양을 집중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최근에는 효과를 보는 이들이 늘면서 홈쇼핑이나 화장품 매장에서 대량으로 마스크팩 세트를 구매하기도 한다. 그 종류도 많아 인터넷에서는 성분 좋은 마스크팩 연예인마스크팩, 겟잇뷰티 마스크팩 등 다양한 추천글이 올라온다.

1일1팩 관리법은 간단하다. 하루에 1번 스킨 케어 마지막 단계에 마스크팩을 사용하면 된다. 몇 가지 팁을 더하면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 우선 마스크팩을 사용하기 전 노폐물과 각질제거를 먼저하면 효과를 높일 수 있다. 

각질제거는 아하나 바하성분이 들어간 스킨케어를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는 방법과 머드팩을 통해 노폐물을 흡착시키면 된다. 각질제거 뒤 피부가 연약해진 상태에서 바로 햇빛을 쬐이면 자극이 가해져 색소침착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자기 전에 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은 15~20분 정도 뒤에는 떼어내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을 오래 붙일수록 효과가 오래간다고 여겨 붙이고 자는 이들도 많지만 이는 오해다. 마스크팩을 붙인 뒤 25분이 경과하면 오히려 피부속 수분을 뺏길 수 있으므로 적정 시간을 유지해야 한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마스크팩을 달리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 사람별로 피부 타입이 다른 것은 물론 같은 사람이라 할지라도 외부 환경이나 건강 상태에 따라 피부 컨디션이 달라진다. 따라서 마스크팩 또한 종류별로 사용을 달리해야 효과를 높일 수 있다.

이러한 마스크팩 인기에 다양한 마스크팩 브랜드에서 마스크팩 세트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미백마스크팩, 여드름마스크팩, 리프팅마스크팩 등과 같은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으며 귀에 거는 마스크팩과 같은 아이디어 상품까지 출시됐다.

MONSUN에서는 현대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요일별로 사용할 수 있는 원 위크 트리트먼트 마스크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매일 달라지는 피부 상태에 따라 마스크팩을 붙이는 것만으로도 맞춤형 스킨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MONSUN 원 위크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월요일에는 월요병을 날릴 수 있도록 리프레싱, 화요일에는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 수딩, 몸도 마음도 칙칙한 수요일에는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어 주중 지친 얼굴을 환하게 밝혀준다. 

목요일에는 각질을 제거할 수 있는 포어케어, 금요일은 피부 충전효과가 있는 바이탈라이징, 토요일에는 지친 피부에 다이렉트로 수분을 공급하는 모이스처라이징, 일요일에는 일주일의 피로를 날려버릴 에너자이징 팩으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