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간자격증 전문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50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교진에서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은 모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있다.

한교진에서는 방과 후 지도과정, 심리상담 과정, IT교양 과정, 공예 과정 등 다양한 민간자격증 과정이 있으며, 방과 후 지도과정에는 방과후돌봄지도사, 스토리텔링수학지도사, 자기주도학습코칭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그 중 아동미술지도사는 아동들에게 미술을 올바르게 지도할 수 있는 아동미술교육 이론과 다양한 재료 탐구, 기본적인 표현기법을 포함한 응용기법, 입체, 조형 학습 등 실제 수업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실습을 진행해 각 영역별 학습방법에 대한 교사가 갖추어야 할 전문지식과 아동미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목표로 하고 있다.

갈수록 아이 돌봄 및 교육에 대한 관심이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학교 현장의 프로그램을 보다 내실 있게 운영이 가능하도록 운영 업무의 계획부터 실행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정리 및 구성하고자 제작한 교육과정으로 강의가 이루어진다.

그 외에도 심리상담 과정에는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음악 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 상담사 등이 있으며 유아, 아동 및 청소년, 가정, 노인 등 사회에서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인해 고통받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건강하고 바른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전문가 양성을 위해 건강하고 성숙한 상담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강의가 진행된다.

한국교육진흥협회 관계자는 “누구든지 자기가 원하는 시기에 필요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선진 교육 개념의 교육제도를 마련하였으며 책을 읽기 위해서는 글을 깨우쳐야 하듯, 정보화 사회의 정보와 기술 습득을 통한 적절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무료 수강을 제공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