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 포에버 김현중 원장

이제 봄이 지나 제법 더운 날씨가 시작되고 있다. 더운 날씨의 시작과 미세먼지, 땀 등은 여드름, 화장 트러블, 가려움증 등의 피부 질환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니다.

특히 과거에는 여드름을 청소년기에 잠시 일어나는 것으로 쉽게 생각을 했고, 그 시기가 지나면 좋아지기도 했지만, 현재는 수면부족, 만성피로, 불규칙한 식습관과 고지방 음식, 페스트푸드, 직장인들은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등 우리의 호르몬에 영향을 주는 환경적인 요인이 너무나 많고, 여드름은 이제는 단지 청소년만의 전유물도 아니다. 직장인과 주부에 이르기까지 10대에서 40대까지도 발생하는 피부 질환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는 여드름, 등드름을 단순한 요인이 아니라 병원에 내원하여 상담과 함께 빠른 치료를 해야 되는 피부 질환이라는 인식이 정말 필요하다.

왜냐하면 여드름, 등드름 등의 방치나 오염된 손, 잘 소독 되지 않은 것으로 염증이 있는 곳에 손상을 가하게 될 때 2차 감염과 흉터로 이어지고, 이것은 더 큰 부작용의 결과와 비용을 가져오기 때문이다.

특히, 날씨가 덥고 습한 여름철로 접어드는 지금은 땀과 피지 분비가 많이 늘어나게 되어 여드름의 발생을 더욱 가속화 시키며 악화시킨다.

최근 여드름이나 각종 피부 트러블 때문에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등과 직장인들에게 카프리 레이저가 입소문을 타고 있다.

㈜ORO사에서 생산되는 카프리레이저는 여드름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잘 알려진 1450nm 레이저를 사용하여 유분과 수분 모두에 작용하여 개선에 도움을 주며, 400대의 블루 파장 레이저는 살균에 도움이 된다는 최신의 의료 장비이다.

과도한 업무와 스트레스에 시달려서 생기는 성인여드름과 등드름, 호르몬 이상의 청소년 여드름 등은 다른 피부 트러블과 함께 동반하는 수가 있으며, 요즘 화장을 빨리 시작하는 여자 청소년들은 피부에 발진 이상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아, 가능하면 초기에 내원하셔서 그 원인을 찾아 재발하는 이유와 함께 본인에게 가장 잘 맞은 시술이나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현재 최신의 여드름, 등드름 개선 치료법으로는 카프리레이저를 이용하여 통증 없이, 고장 난 피지샘을 개선하여 정상적인 피지량의 생산을 돕는 시술이 적합하다.

카프리 레이저는 A.T.C.D라는 자체 냉각 시스템을 작동하여 레이저 시술 시 피부 표면을 영하 15-20도까지 순간 냉매 가스를 분사하기 때문에 레이저 시술 시 거의 통증이 없고, 빠르며, 피지샘까지 열에너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특히 블루 레이저의 추가 시술은 피부 상층부의 살균으로, 2중의 살균과 피지샘 조절이라는 듀얼 효과를 볼 수 있으며, 레이저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어, 바로 세안, 학교생활, 업무 등에 불편함이 없다. 

레이저 시술의 부작용은 색소 침착 등이 올 수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를 잘 발라주고,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2차 감염의 예방이 중요함으로 손을 자주 씻고, 가능하면 시술 부위를 만지지 않는 것이 좋다. 

1450nm파장은 피부 속 깊게 열에너지를 전달함으로 카프리 레이저 시술 시 리프팅과 모공 축소는 보너스이다.

/ 동탄 포에버 김현중 원장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