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가정의 달로 가족과 함께 각종 모임 장소를 찾는 등 가족 외식 모임이 많아져 어떤 음식 메뉴를 선택할지 고민이 많다. 이왕이면 특별한 메뉴를 꼽기 마련인데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제철 음식을 먹어보는 건 어떨까? 낙지는 가을이 제철이지만 쭈꾸미는 봄 제철 음식으로 꼽히며 요즘은 순수한 주꾸미 요리보다 쭈꾸미와 불고기를 함께 즐기는 등의 조합이 눈에 띄게 많아졌다. 실제, 쭈꾸미와 돼지고기의 조합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내려주어 환상궁합이라 할 수 있다.

한편 인천의 핫플레이스라 불리는 구월동은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친구와 함께 다양한 연령층이 찾는 곳으로 CGV, 롯데시네마, VR 카페, 방탈출 카페 등 여러 놀거리와 다양한 구월동 먹거리, 구월동 밥집이 즐비해 있는 곳으로 데이트 맛집, 데이트코스를 찾는 이들이 많은 인천의 대표 명소이다.

이 가운데 최근 700도씨 직화쭈꾸미 요리로 주목 받는 구월동 직화쭈꾸미 맛집 ‘신복관’은 48시간 숙성시킨 비법 소스를 이용한 쭈꾸미 요리로 큰 인기를 끌며 구월동 생방송투데이 신복관이라고도 불리며 인천 구월동 맛집 베스트3, 구월동 맛집 추천대열에도 올랐다. 또한, 구월동 로데오거리 맛집 신복관은 쭈구미와 함께 우삼겹, 차돌박이, 돼지고기 등함께 즐길 수 있는 직화쭈꾸미 세트들이 있어 더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쭈꾸미 세트 요리에 더해 새콤달콤한 묵사발, 신선한 샐러드, 볶음밥까지 합리적인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가성비 좋은 구월동 뉴코아아울렛 맛집, 구월동 쭈꾸미 맛집으로도 불린다.

뿐만 아니라 평일 점심시간에는 은은한 불향이 배어 있는 쭈꾸미와 돼지고기, 갑오징어, 우삼겹 등을 즐길 수 있는 메뉴들이 점심특선으로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마련되어 있어 구월동 혼밥이나 점심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여러가지 메뉴로 다채로운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은 이 곳은 최근 인천터미널역 맛집, 인천 신세계백화점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월동 700도 쭈꾸미 신복관 관계자는 “가성비 좋은 메뉴 구성과 맛에 대한 입소문이 펴져 최근 많은 분들이 구월동 맛집으로 찾아주고 계신다. 구월동 신복관은 이번에 리뉴얼된 구월동 뉴코아아울렛 10층에 위치해 있다. 넓은 홀에서 즐기는 쭈꾸미 전문요리는 많은 분들에게 더욱 큰 만족감을 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