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양주 위바운스 제공>

키즈카페는 부모와 자녀를 동시에 만족시켜 줄 수 있는 공간이다. 놀이 시설과 카페의 기능을 함께 갖춰 어린이가 즐겁게 놀 동안 부모는 편하게 다과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키즈카페를 선택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을 잘 살펴야 한다. 양주 생일파티·양주 키즈카페대관 업체 '위바운스'는 키즈카페 선택 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요소에 대해 다음과 같은 조언을 전했다.

먼저 위생, 청결 여부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 아이가 놀 공간인 만큼 깨끗한 내부 환경은 가장 먼저 따져야 할 조건이다. 

이에 위바운스는 일정한 시간에 청소를 하여 내부 시설에 쌓인 먼지나 세균 등을 말끔히 제거하고 있다.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도 구비하여 내부 시설 공기의 질을 항상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공기청정기 필터를 꼼꼼하게 관리하여 실내 대기 질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다. 또한 시설 용품 대부분을 향균 제품으로 구비해 어린이 건강을 지키는데 일조한다. 아이들 키에 맞춘 세면대도 설치하여 세세한 부분에도 신경을 쓰고 있다.

아이가 놀고 있는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올 수 있을 컨셉으로 인테리어 되어 있는지 여부도 중요한 고려 대상이다. 

어린이 안전을 위해 부모가 수시로 모니터링 할 수 있는 구조를 갖춰야 한다. 이에 위바운스는 복층 구조 등의 특별한 인테리어를 구축하면서 내부가 훤히 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해 어린이 안전성을 높였다. 고화질의 CCTV도 설치하여 안전 문제에 대한 염려를 덜은 것도 특징이다. 아이들의 머리를 보호해 줄 헬멧도 준비되어 있어 안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어린이가 즐길 만한 콘텐츠가 어떤 것이 있는지 파악해보는 것도 필수다. 

어린이 놀이 문화에 트렌드에 얼마나 부합하고 있는지 체크해야 어린이, 부모 모두 만족할 수 있다. 위바운스는 재미있는 트램폴린, 소꿉놀이 공간 등을 갖춰 어린이들의 니즈를 충족시켰다. 폼핏놀이공간, 주방놀이 등 다양한 놀이를 주기적으로 바꿔 배열 역할놀이를 할 수 있게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다양한 바닥놀이를 통해 어린이들을 위한 창의적인 신체 활동이 가능하다.

특히 위바운스는 생일파티 등의 이벤트도 진행하여 부모와 어린이의 만족도를 높였다.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것은 물론 기억에 남을 추억거리를 남길 수 있어 재방문하는 고객들의 사례가 많다.

위바운스 관계자는 "키즈카페는 위생과 안전성, 놀이 콘텐츠의 퀄리티, 이벤트 진행 여부 등을 모두 따져야 하는데 이러한 조건을 갖춘 곳이 흔치 않은 것이 사실"이라며 "즐거운 추억을 남기는 것은 물론 안전과 위생을 모두 철저히 지킬 수 있는 키즈카페 여부를 파악하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