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변화가 가장 빠른 곳을 대표하는 핫플레이스 중 하나가 바로 이태원이다. 이태원은 한남동과 더불어 서울에서 외국인이 가장 많이 거주하고 방문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그렇다 보니 세계 각국의 음식문화를 접하기 쉬우며 놀거리와 볼거리가 다양하게 공존하고 있다.

이러한 이태원은 해밀톤호텔 뒷골목과 길 건너편 뒷골목을 정비하면서 분위기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정통성을 바탕으로 퓨전화 시킨 음식점이 속속 등장하면서 이곳을 방문하는 젊은 연인들에게 데이트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이태원역 인근 맛집의 다양한 요리들 중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분야가 ‘퓨전 새우 요리’이다. 이전까지 새우 요리는 단지 구워서 먹거나 익혀서 먹는 것이 전부였으나 최근에는 미국 뉴욕과 유럽의 영향을 받은 외국식 새우 요리들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 뉴욕 전통 새우요리를 즐길 수 있는 이태원 데이트 맛집 피셔맨즈는 뉴욕 출신 셰프가 뉴욕에서 유행하는 다양한 새우 요리를 부담없는 가격에 먹을 수 있다는 것으로 SNS에서 ‘서울 3대 새우 맛집’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 곳의 대표 메뉴인 ‘로제 퐁듀 쉬림프’는 고급 재료인 블랙타이거 쉬림프와 고소한 치즈의 조합으로 별미 중에 별미이다. 그 밖에 피셔맨즈에서는 쉬림프 치즈밤, 커리소프트크랩, 블랙타이거 쉬림프 플라워 등 다양하면서도 이색적인 전통 뉴욕 새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