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지애는 핑거루트의 흙, 중금속 등 유해물질에 대한 문제를 해결한 깐 핑거루트 환, 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핑거루트가 좋다는 사실은 이미 여럿 방송매체와 온라인을 통해 많은 이들이 접했다”면서, “하지만 최근 일부 핑거루트 제품 중 유해물질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소비자들의 불안감이 커졌다. 자사에서 제공하는 핑거루트 제품은 국가기관으로부터 시험을 통해 깨끗하다는 사실이 검증되어 안심하고 즐겨도 된다”고 전했다.

관계자가 언급한대로 자연지애가 선보이는 깐 핑거루트 제품은 흙과 60여종의 잔류농약, 중금속 등이 불검출 된 사실을 국가기관으로부터 인증 받아 더욱 믿을만하다.

그 이유는 자연지애의 핑거루트 제품에 사용되는 핑거루트는 원물 그대로 사용하지 않고 껍질을 벗겨낸 깐 핑거루트를 사용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대해 자연지애 관계자는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법인공장을 설립, 핑거루트를 보다 깨끗하게 납품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였고 2번의 세척과정과 핑거루트 껍질 제거과정, 건조과정이 진행된 후 국내로 유통된 후 위생시설에서 가공 및 소분이 이루어진다”고 설명했다.

자연지애의 깐 핑거루트 제품은 인도네시아산 핑거루트를 주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품질이 우수하다고 알려진 자와무르티산 핑거루트만을 사용한다.

재배된 핑거루트는 1차로 흙을 씻어낸 후 껍질을 모두 제거하여 2차 세척과정이 진행된다. 이 후 깨끗한 환경에서 건조된 깐 핑거루트가 비로소 국내로 들어와 환, 차, 즙 등으로 가공된 후 깨끗하게 소분되어 소비자들에게 제공된다.

자연지애의 핑거루트 먹는법은 환의 경우 그대로 섭취하거나 물이나 우유, 주스와 같이 먹으면 되고 핑거루트 차의 경우 미온수에 우려 음용하면 된다.

한편, 핑거루트는 식이섬유, 비타민B, C, 칼륨 등 영양소가 풍부해 최근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무엇보다 핑거루트 추출물인 ‘판두라틴’이 인기의 핵심이다.

깐 핑거루트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자연지애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