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진생당 제공>

우리나라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건강기능식품은 단연 홍삼이다. 식약처가 최근 발표한 '2016년 식품산업 생산 실적' 분석에 따르면, 홍삼이 39.7%의 생산량을 차지해 부동의 1위를 지켰다. 

이에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홍삼 제품이 나와 있는 가운데, 최근 특히 주목 받는 제품으로는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가 있다. 진생당에서 선보이는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는 생물 전환 기술과 발효 공법으로 만들어져 '컴파운드케이(Compound K)'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홍삼 사포닌의 높은 흡수율을 기대할 수 있다.

컴파운드K는 홍삼의 주요 기능 성분인 사포닌(진세노사이드)의 최종 대사 물질이다. 홍삼 속 사포닌은 섭취 시 바로 흡수되는 것이 아니라 장내 미생물에 의해 컴파운드K로 분해돼야만 체내 흡수가 가능하다. 그런데 식약처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사람 4명 중 1명은 사포닌을 컴파운드K로 분해하는 장내 미생물이 부족해 사포닌 흡수에 한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는 컴파운드케이가 포함돼 있어 장내 미생물과 관계 없이 누구나 사포닌을 원활하게 흡수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라고 진생당은 밝혔다. 뿐만 아니라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프리미엄'의 경우 진세노사이드(Rb1+Rg1+Rb3)도 25mg이나 들어 있다. 진세노사이드 함량이 3mg만 돼도 건강기능식품으로 인정되는 것을 고려하면 매우 고함량이다.

이 밖에도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는 엑기스, 농축액 형태가 아닌 타블렛(정제) 형태이기 때문에 홍삼 특유의 쓴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이들도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 

진생당 관계자는 "홍삼 사포닌의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위해선 컴파운드케이가 포함된 제품인지 반드시 따져야 한다"며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는 철저한 품질 관리 아래 제품을 생산하기 때문에 믿고 먹을 수 있다. 아울러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의 광고 심의를 준수하므로 허위 광고, 과장 광고도 일절 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한편 진생당에서는 현재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를 특별 할인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컴파운드케이 다큐 방송을 기념해 마련됐으며,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3개월 분과 '진생당 홍삼 컴파운드케이 프리미엄' 2개월 분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