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지애 맥주효모 분말 <사진= 자연지애 제공>

맥주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발효주로 알려져 있다. 최근 맥주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얻을 수 있는 맥주효모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맥주공장 근로자들의 머리는 왜 저렇게 풍성할까?”라는 의문을 통해 이 제품이 세상에 널리 알려졌다고 한다.

맥주효모는 맥주 제조공정 중 맥주를 여과한 후 분리되는 ‘사카로미세스’라는 효모를 말하며,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맥주효모 분말, 가루는 이를 건조시킨 후 분쇄한 것을 말한다. 맥주효모에는 유익성분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다. 주성분 단백질 함량은 전체의 약41%에 달하며, 비오틴, 셀레늄, 각종 비타민, 미네랄류, 칼슘, 마그네슘 등이 맥주효모에 함유되어 있다.

맥주효모에 대한 오해도 있다. 맥주 제조공정 중 얻을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알콜성분이 들어있다고 생각하는 이들도 있지만, 맥주효모에는 알콜성분은 없다.

맥주효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온라인에서 맥주효모에 대한 정보와 상품이 쏟아지고 있으며, 맥주효모 파는곳도 많아진 것은 그리 놀라운 일도 아니다. 하지만 일부 맥주효모제품에서 중금속이나 이물질, 박테리아, 대장균 등 유해성분이 검출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맥주효모에 대한 불안감도 커졌다.

자연지애 관계자는 “일부 맥주효모 제품에서 유해성분이 검출되었다는 것은 사실이다. 어떤 이유던 간에 유해성분이 검출되는 것은 매우 불미스러운 일이며, 이와 같은 일은 다시 일어나서는 안 된다”며 안타까워했다.

한편, ‘마지막까지 더 깨끗한’을 표방하는 자연지애는 위생과 안전에 만전을 기하는 브랜드로 현재 국내산 100% ‘맥주효모 분말’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은 국가기관 안전성검사 확인을 통해 중금속과 이물질, 대장균, 박테리아, 효소 등 유해물질의 정밀검사에서 모두 합격 받아 신뢰도가 높은 제품이다. 또한 국내산 맥주효모만을 100%사용하였으며, 이외에 기타 첨가물은 들어가지 않아 순수하다.

관계자는 “맥주효모 분말 먹는법은 샐러드를 드실 때 곁들여 드시면 영양 균형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우유나 요거트, 씨리얼 등과 곁들여 먹어도 좋다”고 설명했다.

이 제품은 300g, 1kg으로 구성, 3개 구매 시 20% 즉시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자연지애 공식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