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교진 제공>

최근 자기 능력 향상 및 직업 전문성을 갖길 희망하는 이들이 늘어남에 따라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총 50종에 이르는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무료 수강 신청 혜택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손유희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음악심리상담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커피바리스타, 풍선아트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한교진의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그중 음악심리상담사은 외국에서 21세기 최고의 직업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으며 음악은 우리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추세로 아동, 노인뿐만 아니라 정신과 신체장애, 일반 의료 분야 등 다양한 대상의 분야에서 음악치료가 진행되고 있으며 병원, 학교, 양로원, 수용소, 복지관, 정신건강 센터, 그룹홈, 가정 건강상담소 등 다양한 현장에서 음악치료가 다루어지고 있다.

이에 한교진 음악심리상담사 과정에는 음악 치료의 원리와 적용의 폭을 넓혀 전문인으로서 이론적 기초를 습득하고 효율적인 치료방법을 능동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음악의 이론적 기초에 대한 이해, 상담에 대한 이해를 통해 음악치료의 기반을 이루고 음악의 심리학적 접근 및 적용을 통한 음악치료에 대한 이해를 돕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심리적, 정서적, 사회적 장애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음악이라는 도구와 멜로디, 리듬을 통해 개인 갈등을 조절하고 자기표현과 자아성장을 촉진시키며 자기 상실, 왜곡, 방어, 억제 등의 상황에서 보다 명확한 자기개발과 자기실현을 표현하여 자신감, 사회성, 대인관계 능력, 운동력, 학습능력, 정서적 발달 등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찾아 건강한 사회 구성원이 될 수 있도록 조력해주는 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그 외에도 의료 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내 친절서비스 관리,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 개선 업무를 담당하고 접수, 수납 및 예약관리, 병원 마케팅, 직원 교육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병원코디네이터 과정 등이 있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민간자격증은 20세 이상, 고등학교 졸업 학력 이상이라면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다.

더불어, 모바일 또는 PC를 통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해 시간적 및 공간적 제약 없이 수강신청부터 자격증 취득을 진행할 수 있어 전업주부, 취업 준비생, 대학생, 직장인 등에게 적합하며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