긍정의 힘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무료 강의 <자료사진= 사회교육중앙회 제공>

 

사회교육중앙회가 ‘긍정의 힘’을 통해 사람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는 나비효과, 플라시보효과 및 피그말리온효과 등을 높이도록 돕는 심리상담사기법에 대한 심리상담사자격증, 위기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자격증 등을 포함한 23가지 과정 중 3과정까지 전액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지원 취지는 나비효과, 피그말리온, 플라시보효과를 이용한 의사소통과 교육지도분야의 직무능력향상과 자기개발(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의 상담관련 및 교육관련 직종 취업준비생(취준생)에게 관련 자격증 취득으로 경쟁력향상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했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하면 온라인강의가 무료오픈 처리되고 카카오톡, 문자로 자동공지 안내받게 된다. 해당 강좌 신청은 자격조건 없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제출서류(국민행복카드, 아이사랑(행복)카드 및 국비지원 무료교육 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취성패), 재직자내일배움카드, 구직자(실업자)내일배움카드 등)는 필요없다.

전 자격과정은 최소 4주에서 최장 6주 기간으로 인터넷강의, 자격증시험으로 진행되어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수강이 가능하다. 해당 자격증은 자격기본법에 의거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어 심리지원·발달지원 바우처 서비스 시설 업무와 1365자원봉사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이마트문화센터, 롯데문화센터 강사취업,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사회복지센터, 복지넷을 통한 자원봉사활동 VMS 인증 등 다양한 상담, 교육시설 종사를 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나비효과란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날씨 변화를 일으키듯, 미세하고 자그마한 사건 등이 이후에 예상하지 못한 엄청난 결과로 이어진다는 의미다. 결과적으로 인생의 많은 변화를 가져올 수 있다고 해석할 수 있고, 또한 회복탄력성(역경과 시련과 실패를 도약의 발판으로 삼아 더 높이 튀어 오르는 마음의 근력)향상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사회교육중앙회의 심리상담사분야 개설자격증 종류 중 아동심리, 청소년심리,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및 가족심리, 위기심리상담사자격증 그리고 분노조절,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은 클라이언트(내담자)연령과 심리유형에 특성화 되어 있다. 미술심리, 음악심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술음악놀이치료를 위한 과정이며, 심리분석, 명리심리상담사자격증은 심리검사도구에 기준한 자격증추천 과정이다.

인성교육 및 학습능력향상을 돕는 인성지도와 진로적성, 영재창의, 학교폭력예방상담, 부모교육지도사자격증 등은 아동청소년의 바른 성장을 영위하며 진로탐색지도에 전문화되어 있고, 독서, 언어발달, 자기주도학습, 초등영어,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학습지도를 위한 과정이다.

또한 사회교육중앙회 에서는 취업준비생(취준생)의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고자 홈페이지 내 취업정보센터(취업지원센터)를 운영하여 취업채용공고, 홈플러스 문화센터, 롯데마트 문화센터, 이마트 문화센터 강사지원방법이나 이력서 작성하는 법 및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법 등을 열람할 수 있게 제공한다.

무료교육지원 담당자는 “심리상담 분야와 긍정적 사고방식을 갖도록 하는 인성교육지도 분야 직업종류의 취업준비로 미래유망직업 및 전망 좋은 직업, 주부일자리 평생 직업을 갖고자 할 경우 그에 따른 취업자격증종류와 미래유망자격증 및 여성전문직 노후대비자격증 주부자격증추천 등에 관심 있는 취업준비생(취준생), 경력단절여성취업(경단녀) 및 중장년일자리를 알아보는 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