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표 의원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선거에 출마한 김진표 의원은 1일 '이재명 탈당 권유' 발언 후 후폭풍이 있는 것에 대해 정치공학적으로 해석할 일이 아니고 당을 위한 충정에서 말한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김호성의 출발 새아침’과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하며 “이재명 경기지사에 관한 질문이나 답변하기가 참 안타깝고 괴롭다”면서도 “이 지사께서 근거 없는 음해(라고 했는데), 그러면 좀 더 분명하고 명확하게 적극적으로 해명해서 아예 문제를 깨끗하게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국민들이 지난 한 달 동안 계속해서 똑같은 질문을 저뿐만 아니라 모든 후보들에게 던지고 있다. 이것이 당의 지지율에 영향을 주는 정치 상황인데 당 대표 후보들께서 언제까지 입을 닫고 있을까”라고 말했다.

또한 김의원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춰서 한 이야긴데 이것을 자꾸 정치 공학적으로 표를 얻기 위해서 그런 말을 하는 거다, 이런 식으로 폄훼하고 해석하시는 분들이 있다. 이 문제는 정치공학적으로 해석할 일이 아니고 무엇이 옳은 자세냐, 당에 계속해서 부담을 주지 않도록 빨리 정리하시라, 그런 충정에서 말씀드린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