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교진 제공>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유아, 아동들이 겪는 심리적 부적응이나 발달적 어려움의 원인을 찾아내고 치료할 수 있도록 심리상담 과정 및 방과 후 지도과정, IT교양과정, 공예 과정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교진의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에는 ‘놀이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커피바리스타, 풍선아트지도사, 진로코칭지도사, 손유희지도사, NIE지도사’ 등이 마련되어 있다.      

그중 놀이심리상담사 과정은 놀이치료의 이론과 함께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기법, 놀이치료의 과정을 상세하게 설명하므로 현장에 나가서 치료사로 활동하기에 부족함이 없도록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본 과정은 놀이치료의 이해, 놀이치료의 이론, 놀이치료 과정, 놀이치료방법, 놀이치료 사례를 다루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어 이론과 기법, 철학이 준비된 전문가로서 부족함이 없다고 전했다.      

놀이심리상담사는 교육 관련 교사와 각 교육기관 임직원, 구민회관, 사회복지관 상담원, 교정 시설 종사자, 사설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원봉사자, 사회복지, 아동과 관련된 기관에서 필요로 한다.      

이어 풍선아트지도사 과정에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하여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 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하여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활동이나 프리랜서 장식가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 파티 용품 전문 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작품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아이들에게 쉽게 만들어줄 수 있는 간단한 모양부터 기둥, 아치, 리스 등 행사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보는 강의로 진행된다.      

해당 과정 수강 대상으로는 유아교육기관의 교사, 정교사 자격증 혹은 보육교사 자격증 소지자,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사회복지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 등에게 적합하다.      

자격증 취득 이후에는 초등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 교사, 방과 후 교사, 특기적성 교육강사, 풍선아트 학원/공방 창업, 돌잔치 행사장식 등 취업활동을 이어나갈 수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과정은 100% 온라인 강의로 진행되고 있어 모바일 또는 PC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