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자재단(대표이사 서정걸)이 오는 10월 13일 경기도자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제4회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아름다운 우리도자기 그리기 대회’는 우리 전통 도자기의 소중함을 느끼고 예술적 재능을 펼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된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았다. 참가인원은 250여명 내외로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주제는 행사당일 발표 예정으로 미술 재료와 그림 표현방법에는 제한이 없으며, 8절 도화지, 생수, 기념품 등이 현장에서 제공된다.

참가 방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신청서 및 사진을 첨부하여 이메일, 팩스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특히, 이번 대회의 접수기간에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접수 및 문의가 가능하다.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서비스는 카카오톡 검색창에서 ‘경기도자박물관’을 검색하면 된다.

이번 대회의 대상에는 경기도지사 상장 및 장학금 5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2명, 우수상 6명, 특선 8명 등에게도 각각 상장과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자 전원에게 본인이 제출한 그림이 새겨진 머그컵이 증정되며, 수상작은 오는 11월3일부터 경기도자박물관에 전시된다.

한국도자재단 서정걸 대표이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아이들이 전통 도자의 아름다움과 역사를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재미와 의미 모두 고려했다”며 “아이들이 도자기를 친근하게 느끼고, 즐거운 추억을 쌓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참가신청은 오는 10월 11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www.kocef.org)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