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고용노동지청은 청년들의 진로나 취업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청년고용정책을 공유할 수 있는 『수원청년센터 U(youth) room』 을 설치하고 10월 12일 지역 유관기관과 청년 대표를 초청하여 개소식을 개최한다.

『수원청년센터 U room』 은 수원고용복지+센터 4층에 있으며, 4~6인이 사용할 수 있는 스터디룸 2실과 세미나룸 1실, 정보검색 및 오픈 스터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서는 스터디룸과 토론실을 제공하고 취업 상담, 채용정보 및 청년고용정책 공유 등 청년층을 위한 다양한 취·창업 지원 서비스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수원청년센터 U room』 개소를 계기로 청년층의 취·창업 지원을 위해 관내 대학교일자리센터 등 11개 청년취업 유관기관간 MOU를 체결하였고, 청년 대표 9명을 청년고용서포터즈로 선발하여 위촉장도 수여한다.

이덕희 경기고용노동지청장은 『수원청년센터 U room』개소를 맞아 ”청년에 대한 실효성이 있는 취·창업 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청년들의 생각과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청년들의 일자리 문제 해결에 앞장 설 방침”이라고 밝혔다

수원청년센터는 사용은 평일(공휴일 제외) 9시~18시까지이며, 스터디룸 등 대관은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수원청년센터 U room』를 통해 예약 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