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동남부에 위치한 울산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중화학 공업 도시로 울산 대왕암공원, 울산 자수정 동굴, 간절곶, 고래박물관 등 다양한 울산 가볼 만한 곳들이 즐비해 있어 대표적인 중화학공업도시로서 산업 관광지의 역할도 하고 있는 곳이다. 특별히 이 가운데 울산 자수정 동굴은 평균 기온 12~16도를 유지하고 있기에 여름에는 시원함을, 겨울에는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사시사철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울산의 다채로운 명소와 함께 맛과 분위기 두 마리 토끼를 사로잡는 울산 맛집이자 멋집을 빼 놓을 수 없다. 여러 울산 맛집들 중 많은 이들의 발걸음이 향하는 이곳은 ‘원플레이트’로 이색적인 먹거리와 함께 낮과 밤 모두 만끽할 수 있는 분위기의 장소이다. 울산 맛집 베스트10으로 꼽히는 원플레이트의 대표메뉴는 뚝배기 파스타로 뚝배기에 담겨 나와 오랫동안 따뜻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울산 일산지 맛집 ‘원플레이트’는 파스타뿐만 아니라 납작한 빵에 다양한 재료가 토핑된 플랫 브래드가 인기 메뉴로 있으며, 최근에는 큼지막한 페퍼로니 피자를 신메뉴로 출시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페퍼로니의 적당히 짭조름한 맛과 고소한 치즈, 바삭하며 쫀득함이 살아있는 도우는 은근하게 매콤한 소스로 감칠맛을 돋구며 다수의 입맛을 사로잡았다는 평이다.

울산 동구 맛집 ‘원플레이트’ 관계자는 “식사 후에는 후식으로 커피나 녹차도 제공하고 있다. 많은 분들이 한 끼를 든든하게 드시길 바라는 마음에 이와 같은 서비스를 마련했다. 요즘에는 레스토랑 분위기가 좋아 소개팅 장소로 예약해주시는 분들이 늘고 있다. 매주 월요일은 휴무이며, 3시부터 5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니 방문에 참고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