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바람 부는 가을철 뜨끈한 국물 요리를 찾는 이들이 많다. 무엇보다 환절기로 떨어진 입맛도 돋워주고 제철 식재료로 만든 다양한 먹거리를 맛보며 식도락도 즐기기 위함인데, 신선한 해산물로 만든 국물 요리를 언제나 선호되는 추세다.

서울 근교에서도 제철 해산물 맛보며 식도락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가 많은데, 태안 안면도도 서해 바다에서 갓 조업한 해산물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자연휴양림 등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만끽할 수 있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이름난 관광 명소 주변으로는 여행객의 입맛을 사로잡은 맛집도 즐비한데, 안면도 꽃지해수욕장 맛집 ‘전통딴뚝칼국수’에서는 산지에서 당일 공수한 제철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로 만든 해물칼국수를 제공하며 인기가 높은 곳이다.

무엇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모든 음식은 주문과 동시에 조리해 깔끔한 맛과 담백한 맛을 잘 살렸고, 해물칼국수에 사용하는 육수도 45년 된 씨간장으로 만든 된장을 2년 이상 숙성 후 사용해 감칠맛이 높은 것이 장점이다.

특히, 해물칼국수와 수육, 왕만두, 음료 등을 함께 맛볼 수 있는 해물칼국수 세트 메뉴를 제공해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하고 넉넉한 상차림을 즐길 수 있고, 가성비 높은 안면도 맛집으로 현지인 사이에서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안면도 가을 맛집 ‘전통딴뚝칼국수’는 깔끔하고 쾌적한 객실을 조성해 각종 모임 장소로 이용되고 있고, 주변으로 안면도 가볼만한 곳도 인접해 여행코스 중 한 곳으로도 좋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