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요로움의 계절, 가을이다. 가을은 수확의 계절답게 먹거리가 풍부해 제철 해산물이나 다양한 음식들이 주목받곤 한다. 이 가운데 제철을 맞은 킹크랩은 키토산과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임산부와 노약자 그리고 어린이들에게까지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나 킹크랩은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환절기에 보양식으로 즐기기도 좋아 많은 이들에게 선택받는 메뉴 중 하나이다.

이 가운데 인천 서구 맛집이라 불리는 ‘레드크랩’은 살이 꽉 찬 신선한 A급 킹크랩, 랍스타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시세보다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 특별히 인천 맛집 ‘레드크랩’은 게살 죽으로 시작해 해산물 그라탕, 특별요리 4가지, 메인요리, 철판요리, 게장 볶음밥 그리고 후식까지 이어지는 정식 코스가 대표메뉴로 있다. 인천 맛집이라 불리는 레드크랩은 부드러우면서 탱글탱글 쫄깃한 식감의 킹크랩과 살이 통통한 랍스타를 맛볼 수 있으며, 특히 레드크랩의 별미로 꼽히는 메뉴 중 하나인 게장 볶음밥은 킹크랩 내장을 먹음직스럽게 볶아 만들어 고소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랍스터(Lobster)는 갈릭 버터구이, 칠리 치즈구이, 찜이나 회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인천 가족외식이나 각종 모임장소로 안성맞춤이며, 점심에는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랍스타 정식, 안심 스테이크, 스파게티, 돈까스 등을 먹을 수 있어 인천 맛집 베스트10 대열에 오르기도 했다.  

보통 킹크랩이나 랍스타는 손질하기 어렵다는 인식이 있지만, 인천 청라 맛집 레드크랩에서는 주방에서 모두 손질된 채 나와 식사 시 번거로움이 없어 일일해 발라내는 번거로움이 없기에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좋은 킹크랩을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넓은 연령층이 꾸준히 찾아주시고 있다. 포장 시에는 더욱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 홀 손님이나 포장 손님이 모두 많은 편이다. 또한, 같은 건물 안에 있는 레드크랩에서는 킹크랩을, 아래 2층에 있는 레드등심에서는 숙성 한우를 맛볼 수 있으며 2층 레드등심에서는 랍스터 무료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고 계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