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은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로 찾을 수 있는 서울 근교 가볼 만한 곳으로 불리는 곳 중 하나로 도심 속에서 쇼핑, 문화 등이 잘 구성되어 있어 평일이나 주말 등 가리지 않고 나들이를 즐기는 방문객들이 늘고 있다. 일산은 호수공원, 킨텍스, 웨스턴돔, 그리고 아쿠아플라넷 등 다양한 즐길 거리나 볼거리가 있어 방문하는 이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주고 있다.

다채로운 즐길 거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일산 맛집을 빼놓을 수 없는데 이 중 이색적인 조합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인기명’이 SBS 외식하는날에 방영되며 홍윤화 조갈찜, 외식하는날 조갈찜 등의 검색어와 함께 주목받고 있다. 일산, 파주 운정 맛집으로도 불리는 ‘인기명’은 쫄깃한 조개찜과 통갈비가 들어간 풍성한 갈비찜이 한 데 담겨 나오는 조갈찜이 대표메뉴로 있는 곳이다.

조개찜에는 가리비, 전복, 키조개, 문어, 낙지 등 여러 해산물이 들어가 있으며, 큼지막하고 부드러운 소갈빗대가 들어간 갈비찜의 화려한 비주얼은 SNS에서도 자연스레 입소문을 타며 일산 대화역 맛집 뿐만 아니라 일산 맛집 베스트10 대열에 오르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조갈찜 외 랍스터를 통으로 올린 랍스터 조갈찜이나 전복과 갈비로 이루어진 전복 공룡뼈찜 등 다양한 메뉴는 여러 소비자의 입맛을 공략하며 파주 맛집, 고양 맛집으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모으고 있는 중이다.

또한, 일산 서구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에 들어가는 육수는 10가지 이상의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 육수와 매콤한 맛으로 입맛을 돋워낸 빨간 육수를 고를 수 있어 소비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는 평이다. 이에 급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시원하면서 뜨끈한 국물 요리를 즐길 수 있어 일산 킨텍스 맛집, 대화역 맛집으로 많은 이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업체 관계자는 “최근 환절기여서 그런지 많은 분들이 보양식처럼 즐길 수 있는 따뜻한 국물요리인 조갈찜을 많이 찾아주신다. 해산물을 좋아하거나 육류를 좋아하는 모두의 입맛을 맞출 수 있다보니 일산 회식장소나 각종 모임장소로도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는 편이다.”라고 전했다. 일산 맛집으로 추천되는 인기명은 직원이 직접 자리에서 조개찜과 갈비찜을 손질해주어 보다 편리한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꾸준히 다수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