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교진 제공>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와 기술을 습득하고자 희망하는 이들을 위해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아동요리지도사, NIE지도사, 색채심리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커피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53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그중 정리수납전문가는 2014년 미국 U.S News & World Report지에 미래 유망 직업으로 선정되었고, 미국정리전문가협회(NAPO)에서 다양한 정리수납전문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09년부터 개인적인 정리수납전문가 활동이 시작되어, 2012년부터 본격적으로 정리회사가 생겨나기 시작함으로써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다.      

그리하여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에는 쾌적하고 효율적인 공간 구성을 위해 다양한 물건과 공간을 정리하며, 단순히 정리하는 것을 돕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정리수납의 의미와 과정, 정리의 원칙을 적용한 주거환경의 정리수납, 공간과 물품의 특성에 따라 최적의 수납 도구를 선별하여 실전에서 적용할 수 있는 고객 응대 화법, 견적 산출 등을 수행하는 정리수납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정리수납전문가의 정의, 정리수납의 업무 수행 형태, 정리 원칙을 적용하여 옷장, 서재, 어린이방, 창고, 욕실, 세탁실, 주방, 현관 등 주거환경의 정리수납과 고객 응대 화법 및 정리수납서비스의 프로세스 등을 학습하는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본 과정 자격증 수료 이후에는 정리회사, 이사회사, 홈 케어 회사 등에서 정리수납전문가로 취업 지원을 이어나갈 수 있으며 가구, 실내장식, 인테리어, 가전, 건설, 보험 등의 업무영역에 파트너십으로 활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반려동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에게 적합한 반려동물관리사 과정은 반려동물의 기본 개념과 역사 등 이론 전반을 설명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의 종류별 특성을 이해하고 적합한 관리법을 실천하며 반려동물이 하는 행동의 의미와 심리를 파악하고, 질병예방 및 건강을 위한 과학적 보건 관리 법과 동물 관련 법 반려동물 관련 규정을 이해하여 전문적인 반려동물관리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울러,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직업인으로서,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적절히 이해함으로써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위생 및 질병 등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한 유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의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한편, 무료 수강 신청 방법으로는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더불어, 한교진에서는 수강생들의 시간적 및 경제적 부담 없는 학습을 위해서 시험 응시료 전액 지원과 교안 파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하고 언제 어디서나 필요한 교육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모바일 교육 서비스를 도입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