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인터넷서포터 제공>


최근 LG SK KT 인터넷가입 온라인 대리점의 인지도가 높아졌다. 기존 엘지, 케이티, 에스케이 인터넷신규가입 및 변경은 본사를 통해 하는 소비자들이 많았으나, 요즘은 현금사은품 및 다양한 결합상품과 함께 개개인에게 맞는 통신상품을 비교해주는 KT올레, SK브로드밴드, LGU+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하지만, 이를 틈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만한 ‘인터넷설치사은품’, ‘초고속인터넷가입사은품’, ‘인터넷현금지원’ 같은 타이틀을 내걸고 과장광고 하는 악덕업체들이 생겨나고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인터넷가입현금지원만을 내세우며 광고하는 악덕업체는 가입자를 유치하고 약속한 인터넷설치사은품을 주지 않는, 이른바 ‘먹튀’ 하는 업체로 피해를 본 소비자들의 후기를 종종 볼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부천에 사는 한씨는 최근 이사를 한 후 오피스텔인터넷 신청을 위해 온라인 대리점을 알아봤다. 가장 관심 있던 ‘초고속인터넷가입비교’, ‘인터넷설치사은품’, ‘인터넷가입현금지원’, ‘인터넷현금사은품많이주는곳’, ‘엘지유플러스인터넷가입’ 등을 검색해 보았으나 어려운 설명들과 많은 업체들로 인해 어디서 어떻게 신청을 해야 할지 몰라 혼란스러움을 겪었다.

이처럼 케이티, 엘지유플러스, 에스케이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 선택 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3가지만 살펴보면 악덕업체를 피할 수 있다. 우선 업체의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법인 등록번호를 확인한다. 그 후에는 정부승인 유선통신 서비스 판매점 승낙서를 확인 한 후 업체에서 가입한 이용자들의 후기를 살펴보는 것이다.

인터넷, IPTV, 셋톱박스, 와이파이 공유기, 인터넷전화 가입신청 시 3년간 써야 하는 상품이기에 꼼꼼하게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 상품에 대해 잘 모르는 소비자들에게는 엘지유플러스, 에스케이, 케이티 인터넷요금비교사이트가 도움이 될 수 있다.

LGU+, KT, SK 인터넷가입설치센터 ‘㈜인터넷서포터’는 3사의 통신상품과 고객의 통신 환경을 비교해 저렴한 요금설계를 해주며, 다양한 인터넷결합상품으로 통신비 절감을 도와주는 업체로, 업계 최초로 소비자브랜드대상을 5회 연속 수상한 바 있는 인터넷가입비교사이트다.

또한, 통신비 절감 특허출원 시스템을 개발해 전문적인 1:1 맞춤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 ‘㈜인터넷서포터’의 맞춤상담은 공식홈페이지에서 요금설계게시판, 카카오톡상담, 무료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