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청장 김성진)은 중소기업 CEO의 혁신마인드 고취를 위해 ‘3만 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자’라는 주제로 오는 12일부터 10월 28일까지 3개월간 매주 금요일 매일경제신문TV(MBN)를 통해 방송 강좌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급속한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중소기업의 혁신의식 전환을 위해 실시하는 이번 방송 강좌는 평소 바쁜 일정 등으로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중소ㆍ벤처기업 CEO의 경영혁신 마인드 제고의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방송 강좌는 중소기업전문가 좌담회 1회, 경영 혁신 주제별 방송강의 10회, 혁신체험현장 1회 등 세 부분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소기업전문가 좌담회는 최근 중소기업 경영이슈와 혁신형 중소기업 육성의 필요성 및 당면 현안에 대해 토론한다.

주제별 방송강의에서는 2만달러 시대를 여는 열쇠로서 3만개 혁신형 중소기업의 육성 정책방향과 지원시책을 소개해 품질혁신, 생산성혁신, 대중소기업협력혁신, 기술혁신 등 분야별 혁신사례를 중심으로 이해와 관심을 높일 예정이다.

혁신 현장체험은 중소기업 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혁신의 내용을 생생하게 전달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