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에듀윌 제공>


1992년 설립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랜 시간 동안 교육이 필요한 곳에 밝은 빛을 비춰왔다. 2004년에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우리 주변의 이웃들을 찾아 검정고시 지원을 시작으로 매년 하나 둘씩 새로운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

이렇게 주변 각계각층의 소외된 이웃에게 다양한 공익사업을 펼치던 에듀윌은 2017년, 이와 같은 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꾸려나가기 위해 사회공헌위원회를 조직했다. ‘사업이 확장될수록 사회 환원율도 커져야 한다’는 것이 바로 에듀윌이 추구하는 경영 이념이기 때문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회장 양형남)는 현재 장학재단 운영, 임직원 나눔펀드 기금 조성, 검정고시 지원, 사랑의 쌀 나눔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지난 여름부터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의 나눔 문화 확산 프로그램인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을 시작했다.  

캠페인 현판식은 지난 6월, 정학동 에듀윌 대표이사와 김영수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 사무처장이 참석한 가운데 치러졌고,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와 대한적십자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씀씀이가 바른기업' 캠페인은 위기가정을 돕는 참여형 정기후원으로, 에듀윌은 이 캠페인을 통해 대한적십자사에 매달 일정 금액을 정기 후원하고 국가의 복지 혜택을 받지 못하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은 취약 계층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존의 사회공헌위원회 활동과는 다른 새로운 방식의 기부로,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나갈 예정이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단일 교육기관으로는 업계 최초로 지난 2016년에 이어 2017년에도 공식 인증을 받았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