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12월, 매서운 바람과 추위 속에서도 소중한 이들과 주말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많다. 무엇보다 떨어진 입맛과 기력을 회복하기 위함인데,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제철 먹거리를 찾는 식도락 여행이 선호되는 추세다.

이 가운데 부산 광안리는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낭만적인 겨울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수많은 여행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 또한, 자연산 활어회와 제철 해산물 등 입맛을 자극하는 먹거리도 풍부해 식도락 여행지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그중에서도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현지인은 물론 식도락객 사이에서 주목받고 있는 식도락 명소. 제철 해산물을 활용해 해물찜, 조개구이 등을 선보이고 있는데, 남다른 신선도와 자연 본연의 담백한 맛을 잘 살려낸 것이 장점이다.

대표 메뉴로는 치즈철판해물찜을 제공하는데 신선한 오징어와 가비리, 낙지, 홍합, 조개 등을 비롯해 아삭한 콩나물을 매콤하게 볶아내 입맛을 당기는 중독적인 맛과 아삭하고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다. 여기에, 저렴한 가격에 인기 비결.

제철 해산물을 산지에서 바로 공수하는 만큼 중간 유통과정 없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며, 뛰어난 신선도는 물론 인공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적이지 않은 해산물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조개구이도 식당 직원이 모두 손질해 주기 때문에 누구나 불편함 없는 식사를 즐길 수 있다.”라며 “고객 입맛에 따라 해물찜이나 조개구이 등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고, 라면, 쫄면 등의 사리나 밥을 볶아 먹는 것도 좋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 광안리 맛집 ‘찜했어조개’는 광안리 해변에 위치해 여행 중 부담 없이 찾을 수 있고, 단체 고객을 위한 큰 규모의 객실과 별도의 단체석 등을 마련해 가족 외식, 직장 회식, 동호회 등 각종 모임 장소로도 제격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