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교진 제공>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는 아동의 연령별 발달단계에 따라 그들이 간직한 지적, 창의적, 신체적 모든 능력을 개발하고 올바로 이끌어주며, 사회에서 적절한 교육을 할 수 있도록 ‘아동교육지도사’ 과정을 포함한,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오감놀이지도사, 토의토론지도사, 가족심리상담사, 진로코칭지도사, 노인복지상담사, 아동폭력예방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정리수납전문가, 반려동물관리사, 코딩지도사, 커피바리스타, 안전교육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인성지도사, 폼아트지도사’ 등 총 54가지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 수강 혜택으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한교진 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모든 과정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생을 대상으로 시험 응시료 전액 지원과 교안 파일, 기출문제를 무료로 제공한다.

그중 아동폭력예방상담사 과정은 아동폭력 예방을 위해 고심하는 예비교사와 현직 유아교사, 초/중/고등학교 교사, 사회복지사 등에게 아동폭력,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대처 방안을 습득하고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아동학대,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다양한 대처방안을 제시하며 아동학대, 학교폭력에 대한 개념과 실태로 학교폭력의 유형, 현황, 실태를 다루며 학교폭력 원인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분석, 청소년의 이해,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 방관자, 교육 환경과 학교폭력 등을 다루고 학교폭력 예방과 대책으로 학교폭력대책위원회, 학교폭력 관련 법과 정책, 학교폭력과 예방기관, 학교폭력 치료 상담, 학교폭력 상담 매뉴얼 및 사례, 유아교사를 위한 폭력 예방 및 대책을 다룬 강의로 이루어져 있다.

본 과정은 유아교육 관련 교사와 교육기관 강사 및 운영자, 자녀 양육에 도움을 받고 싶은 학부모, 유아교육기관 교사 또는 취업희망자, 유아 관련 학과, 보육교사, 사회복지사 교육원 졸업 및 재학생을 수강 대상으로 한다.

아동폭력예방상담사 자격증 수료 이후에는 강사 및 교육기관 직원, 초등학교 및 교육 관련 학원교사, 방과 후 교사, 사회복지시설, 복지 기관, 센터 종사자, 영유아 관련 시설 운영, 프리랜서 상담사 등으로 취업 지원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코딩지도사 과정은 교육용 프로그램 언어인 스크래치와 엔트리 프로그램을 통해 코딩의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 원리를 기반으로 한 컴퓨터적 사고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업을 설계하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한교진 민간자격증 교육 과정은 100% 온라인 강의를 통해 진행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교육 혜택을 시간적 및 공간적 제약 없이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으며, 해당 기관을 통해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