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춘이 지났지만, 여전히 영하의 온도가 계속되고 있다. 강풍에 체감온도가 뚝 떨어진 것은 물론이고, 일부 지역에서는 한파주의보가 내리기도 했다. 이렇다 보니 피로와 체력 저하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겨울철 체력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온도와 습도 조절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섭취하는 음식으로도 체력을 보충할 수 있는데, 만약 얼어붙은 몸을 녹여줄 뜨끈한 국물이 생각난다면 되도록 나트륨과 지방 함량이 적은 음식을 선택해야 한다. 우리가 흔히 보양식으로 찾는 삼계탕과 추어탕, 감자탕, 사골국 등은 열량이 높아 자주 섭취할 경우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최근 건강한 이색 보양식으로 주목 받고 있는 김포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우린 한방 육수를 사용해 사시사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육수에는 큼지막한 소갈비와 낙지, 전복, 가리비, 키조개, 홍합 등 신선한 해산물, 단호박, 숙주, 가래떡, 넓적 당면, 어묵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호불호 없는 메뉴로 여겨진다.

SBS Plus ‘외식하는 날’에서 홍윤화의 먹방을 먹음직스럽게 선보이며 더욱 유명해진 김포 구래동 맛집의 조갈찜은 특수 제작된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을 반씩 나눠 제공된다. 신선한 재료 본연의 담백한 맛을 살려 김포 조개찜이나 김포 해물찜, 김포 구래동 술집을 찾는 고객들의 입맛까지 만족시키고 있으며, 김포 한강신도시 맛집 및 김포 장기동 맛집으로 알려지면서 가족 외식이나 모임, 회식을 위해 방문하는 단체 고객도 많다.

갈비와 해산물 등 재료는 전문 서버가 먹기 좋게 손질을 해주는데, 취향에 따라 세 가지 특제 소스나 장아찌를 곁들여 먹으면 된다. 해산물과 소갈비를 모두 먹은 후에는 칼국수나 죽, 볶음밥을 즐길 수 있어 더욱 든든하다. 더불어 이 곳에서는 조갈찜 외에도 신선한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과 전복과 소갈비가 푸짐한 비주얼을 자랑하는 ‘전복공룡뼈찜’ 등 다양한 메인 메뉴와 사이드 메뉴가 마련되어 있다.

관계자는 “최근에는 조갈찜을 이색 보양식으로 찾는 손님들이 많으며, 김포 구래역 맛집은 물론이고 강화 맛집, 김포 맛집 추천으로 알고 오는 분도 적지 않다. 이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항상 신선한 재료로 정갈한 음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뜨끈한 국물에 푸짐한 해산물과 야들야들한 소갈비를 맛볼 수 있는 조갈찜이 늦추위로 인해 으슬으슬해진 몸에 기운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단체석과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으니 김포 회식장소나 모임장소로 든든하고 건강한 외식 메뉴를 찾고 있다면 편하게 방문해보기를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