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는 서울에서 한 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위치한 곳으로 소금산과 출렁다리, 레일바이크, 오크밸리, 간현유원지 등 원주 가볼 만한 곳이 가득해 여행객의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는 곳이다. 이에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즐긴 후 여행을 든든하게 마무리하기 좋은 맛집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원주 핫플레이스 단계동의 '일미리금계찜닭'이 치즈가 가득 덮인 화려한 비주얼의 구름치즈찜닭을 선보여 각종 SNS에서 원주 터미널 맛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원주 맛집 추천리스트 중 상위를 기록하고 있는 일미리금계찜닭의 시그니처 메뉴 구름치즈찜닭은 국내산 냉장육으로 만든 찜닭에 100% 자연산 치즈를 듬뿍 얹어 오븐에 구워낸 퓨전 요리로, 찜닭 위를 가득 덮은 치즈 아래 풍부한 육즙 머금은 닭고기와 만두, 치즈떡, 넓적당면 등 다양한 재료가 들어 있다. 이에 골라먹는 재미에 이색적인 맛까지 제공하는 원주 단계동 맛집이라 불리며 블로그를 비롯한 카페, SNS 등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해당 원주 무실동 맛집은 구름치즈찜닭 외에도 훈제 삼겹살이 찜닭을 꽃처럼 둘러싼 '꽃삼겹찜닭', 맛있게 매운맛으로 마니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신불찜닭', 신불찜닭에 치즈 토핑을 더해 또띠아에 싸먹는 '아따맵띠아' 등 다양한 퓨전찜닭 메뉴가 가득하다. 사이드 메뉴로는 찜닭과 찰떡궁합을 자랑하는 계란밥, 누룽지탕, 누룽지밥 등이 준비되어 있는데, 특히 계란밥은 찜닭소스를 얹어 비벼 먹으면 별미로 꼽히며 일미리금계찜닭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로 추천된다.

일미리금계찜닭은 매운 단계를 조절해 평소 매운맛을 못먹는 이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기호에 따라 다양한 추가 토핑을 더해 다채로운 맛의 찜닭을 즐길 수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원주 무실동 맛집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일미리금계찜닭은 데이트코스, 가족외식 및 모임장소를 찾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퀄리티 높은 요리들을 1인 1만원대의 가격에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좋은 맛집으로도 불리며,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1인 8,000원에 금계찜닭 또는 고추장찜닭을 점심특선으로 즐길 수 있어 점심시간부터 문전성시를 이룬다.

업체 관계자는 "치즈가 가득 덮인 일미리금계찜닭의 구름치즈찜닭이 SNS에서 화제를 모으면서 원주 단계동 맛집으로 많은 분이 찾아 주신다. 구름치즈찜닭 외에도 꽃삼겹찜닭, 아따맵띠아,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등 다양한 퓨전 찜닭 메뉴가 준비되어 있고 홀에서는 물론이고 포장, 배달로도 즐길 수 있으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