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두정동 일대는 학생, 직장인, 연인 등 젊은 층이 즐겨 찾는 먹자골목이 위치하고 있어 트렌디한 메뉴의 천안 성정동 맛집이 가득하다. 차로 10분~15분 거리에 천안 가볼 만한 곳으로 유명한 천호지, 성불사, 리각미술관, 태조산공원 등이 자리해 인근 주민들은 물론이고 다른 지역에서 찾아온 관광객들로 연일 붐빈다. 

특히, 맛집을 찾아 두정동으로 향하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천안 맛집 베스트10으로 꼽히는 '일미리금계찜닭'이 푸짐하게 올라간 치즈와 함께 즐기는 '구름치즈찜닭'을 선보이며 천안 두정동 맛집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일미리금계찜닭은 전통 한식 메뉴인 찜닭에 현대적인 감각을 더한 퓨전 찜닭을 제공하는 곳으로, 10대~20대의 젊은 층의 입맛은 물론이고 40대~50대 중장년층의 입맛까지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찜닭을 두툼한 치즈가 가득 덮은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는 '구름치즈찜닭'은 일미리금계찜닭의 일등 공신으로 꼽힌다. 해당 메뉴는 100% 국내산 냉장육에 감칠맛 양념을 더한 찜닭에 100% 자연산 치즈가 듬뿍 올라가 풍부한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의 찜닭을 즐길 수 있으며, 찜닭 속에는 치즈떡, 만두, 넓적당면 등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이 외에도 찜닭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는 '금계찜닭', 매콤달콤 고추장 베이스의 '고추장찜닭', 치즈, 파인애플, 베이컨, 고구마 무스의 조화로 피자 같은 비주얼의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청양고추로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매력적인 '신불찜닭'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다. 찜닭을 더욱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사이드 메뉴로는 고르곤졸라 피자, 치즈스틱, 새우튀김, 계란밥 등이 있는데 특히 계란밥은 찜닭 양념과 환상 궁합을 자랑하며 일미리금계찜닭에서 꼭 먹어봐야 할 메뉴로 꼽힌다.

일미리금계찜닭은 젊은층에게 천안 맛집 추천으로 자주 거론되는 곳인 만큼 1인 1만원 내외의 부담 없는 가격으로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가성비 좋은 천안 두정동 맛집으로도 입소문이 나고 있다. 특히 평일 점심에는 런치 스페셜로 금계찜닭을 더욱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점심시간부터 문전성시를 이루며 천안 맛집의 인기를 증명한다.

업체 관계자는 "두툼한 치즈가 가득 올라간 화려한 비주얼의 구름치즈찜닭이 꾸준한 유명세를 타면서 인근 주민분들은 물론이고 천안으로 여행 오신 분들도 많이 찾아 주신다. 일미리금계찜닭의 모든 메뉴는 홀에서는 물론 포장, 배달로도 즐길 수 있어 집에서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며 “천안 두정동 맛집으로 일미리금계찜닭을 찾아주신 분들이 모두 만족하실 수 있도록 맛과 양, 서비스에 최선을 다해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