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의 IMF라고 불릴 만큼 장기적인 경기 불황이 지속되면서 돈을 모으는 것보다 가진 돈을 잘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월세, 핸드폰, 자동차 등 고정으로 나가는 지출은 피하고 큰 금액을 지불하지 않아도 일정한 유지 비용만 내면 상품을 이용할 수 있는 ‘렌트’, ‘리스’ 등의 상품들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 중에서도 생활 필수 아이템으로 인식되는 ‘자동차’는 구매 시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하며, 이용 후 중고로 차를 되팔 때에도 원 가격대를 보장할 수 없어 렌터카, 자동차 전세를 이용하는 비율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자동차 전세는 취등록세, 보험, 부가적인 수리비용 등 투자해야하는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어 시간, 비용적 투자를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실제로 ‘엘림모터스’의 경우 계약기간 동안 유지비용없이 보증금만 내고 이용할 수 있는 ‘전세 렌터카’ 서비스를 통해 ‘차테크’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엘림모터스의 자동차전세할부 서비스는 일반 렌트, 리스의 개념과 달리 아파트 전세처럼 계약기간 동안 보증금만 지불하고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렌터카의 경우 금리, 월 납입금 등을 보증금, 선납금에 따라 변동해 지불해야 하지만, 엘림모터스 자동차전세 상품은 월유지 비용이 없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전세보증금은 차량가 기준 60, 80, 100% 고객상황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특히 반납 시 월 납입금이 소멸되는 렌터카와 달리 전세렌터카는 만기 시 보증금 감가 적용 후 반환된다.

이와 관련해 엘림모터스 관계자는 “출고 후 일정 기간이 지나면 출고가의 절반도 되돌려 받지 못하는 상황이 반복되면서 차량 렌트 서비스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며 “엘림모터스의 자동차 전세 할부 서비스는 월마다 금액을 지불하지 않으면서 감가 적용 후 반환되는 상품이기 때문에 차량은 필요한데 목돈 만들기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추천되는 상품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엘림모터스는 전세 렌트와 함께 오토리스, 장기렌터카, 중고렌터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엘림모터스의 상품들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