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라선거구(정자 2ㆍ3동)는 3명이 시의원을 뽑는다. 정자2동은 주거형태가 아파트 반에다 일반주택이 반이며 정자 3동은 98% 정도가 아파트다.

이 선거구의 아파트 주민들은 젊은 층으로 사회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과 개혁적인 성향을 보이고 있어 이들 표의 향배가 큰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김통래 시의원이 2번만하고 출마하지 않겠다고 한 주민과의 약속을 지킨다며 불출마선언을 한 선거구이기도 한다. 김 의원의 불출마선언으로 현역의원이 1명으로 줄었다.

현재 한나라당 4명 민주당 1명, 무소속 1명 등 6명의 출마예정자가 거론되고 있다. 하지만 열린우리당의 공천 희망자는 아직 거론되지 않고 있는 유일한 선거구로 나타나고 있다.

수원시체육회 훈련팀장인 박상선씨는 김통래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만큼 1자리는 자신에게 유리하다고 보고 그동안 수원지역에서 체육활동을 통해 관계를 맺은 지인들이 많아 이들을 통해 자신의 얼굴을 알리는데 주력하며 지역활동을 벌이고 있다.

정자2동 주민자치위원회 부위원장인 심상호씨는 당에서 자신을 공천할 것이라고 보고 있다. 만에 하나 공천이 안되더라도 승복하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심씨는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알게 된 지인들을 상대로 활동을 폭을 넓히고 있다.

무소속으로 출마를 서두르고 있는 윤신석씨는 20대부터 지역에서 생활해 오고 26살부터 아파트와 관련된 직업을 선택하고 지역사회 단체일을 해 온 만큼 그동안 알게된 사람들을 중심으로 자신의 출마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무소속으로 출마를 결심했다 다시 한나라당 공천을 신청한 이면구씨는 특이한 이력의 소유자다. 육군 군악대장과 51사단 군악대장을 재 임중 외부지역 행사지원을 통해 관계를 맺어온 사회지인들을 통해 자신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현역 시의원인 이상진 의원은 이 선거구에서는 유일하다. 이변이 없는한 공천은 된다고 보고 그동안 시의원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해놓인 일이 많고 지인들도 많아 이들을 중심으로 지역사회활동의 보폭의 넓혀가고 있다.

민주당 출마를 결심하고 활동을 하고 있는 최인상씨는 공천과 관련해서는 자유롭다. 유권자들이 당보다는 인물을 선택했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지역봉사활동을 통해 알게 된 사람들을 만나며 자신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가나다 順 ① 생년월일 ②정당 ③학력 ④경력 ⑤출마의 변  


  ■  박 상 선
 
① 1949년 2월 20일
② 한나라당
③ 수성고 졸업
④ 수원시 체육회 훈련팀장

 

⑤ 새해 만수무강하시고 복 많이 받으십시오. 저는 105만 수원시를 건강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학교체육과 엘리트 체육인 육성을 위해 수원시 체육회 훈련팀장으로 열과 성의를 다했습니다.
5년 전부터 기초의회 출마에 뜻을 품고 이를 위해 준비하고 내공을 쌓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등산과 마라톤을 좋아하며 특히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 문제에 관심이 많습니다.
청소년 프로그램을 위한 문화·체육공간 활성화 방안을 연구하고 지역현안으로 연초제조창을 북수원 최고의 경제 활성화 지구로 개발할 수 있는 방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신분당 전철 구간의 정자역 유치에 최선을 다 할 것이며 신바람나고 활력이 넘치는 희망차고 행복한 정자지구 개발에 심혈을 다하겠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장점, 그리고 열정과 함께 지역발전에 함께 하고 싶습니다.

  ■  심 상 호
 
① 1950년 4월 15일
② 한나라당
③ 강릉 명륜고 졸업
④ 한국 BBS 경기연맹 상임이사, 대한노인회 장안지회 자문위원

 

⑤ 저는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동안 많은 문제를 접하고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의원이 돼 좀더 적극적인 지역 일꾼이 되고자 합니다.
특히 급속히 고령화 돼 가는 상황에서 이 문제는 우리가 많은 관심을 갖고 실질적인 노인 복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 우리 지역 자녀들이 마음놓고 안전하게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겠습니다.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공영주차장 유치와 담배인삼공사 부지의 공원화에도 힘을 쏟아 문화여가 공간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이 평안하고 풍요롭도록 하는 데 최우선 순위로 삼아 활동할 것이며, 시민의 파수꾼으로서 시의원 본연의 의무에 충실한 의원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  윤 진 석
 
① 1969년 4월 29일
② 무소속
③ 수원대 정보교육원 재학
④ 정자3동 새마을지도자 협의회장, 동신초교 운영위원장

 

⑤ 저는 15년 이상을 지역에서 홈오토 서비스업체를 운영하며 누구보다도 지역 사회의 문제점을 잘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10년간 예비군 소대장을 비롯해 주민자치위원으로서 주민 불편사항 해소에 나섰으며, 새마을지도자 협의회 활동을 통해 서호천 등 환경개선 사업을 펼쳐가고 있습니다.
지역내 주민들이 골고루 행정 서비스 혜택을 누리고, 주민자치활동 프로그램의 활성화를 위해 동사무소 신축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또 공동체 노인복지시설 확충과 정자지구내 전철역 유치와 마을순환버스, 시내버스 노선 확충 등 대중교통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이밖에도 학교 배정에 있어 학생들이 마음놓고 통학할 수 있는 근거리 배정을 위해 근거조례 제정에도 힘쓰는 등 지역 사회에 윤활유가 되는 일꾼으로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  이 면 구
 
① 1954년 2월 24일
② 한나라당
③ 동국대 경영대학원 졸업
④ 전 육군 군악대장, 현 정자동에서 부동산 중개업

 

⑤ 저는 30년 동안 국가방위를 위해 봉사하는 마음으로 군무하다가 전역해 정자동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군대생활 시절에는 국가방위는 물론 장병 사기 아양과 지역주민에게 봉사하기 위해 군악대를 지원했습니다.
앞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현안 사항 해결을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먼저, 인근 지역보다 저평가돼 있는 주택 가격을 현실화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공무원 증원을 지양하고 능동적이고 효율적인 일선행정이 되도록 하는 동시에, 세 부담을 줄이는데 앞장서겠습니다. 특히 부동산 거래세의 하향조정이나 폐지를 위해 힘쓰겠습니다.
또, 수원화성 산책로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상권 발전과 관광수입 창출에 나서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기초·광역 단체장의 정당공천을 배제해 주민을 위해 봉사하는 일꾼으로 업무에 매진할 수 있도록 제도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이 상 진
 
① 1960년 10월 30일
② 한나라당
③ 오산대 졸업
④ 7대 수원시의회 의원, 천천중학교 운영위원장

 

⑤ 의원의 의(議)자는 말씀 언(言)에 옳을 의(義)자가 합쳐졌듯이 시의원은 지역주민의 민원을 해결하고 주민을 대변하기 위해 옳은 말을 한다는 막중한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의원은 원칙있는 소신과 책임질 수 있는 말을 할 줄 아는 후보가 이번 지방선거에서 수원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돼야 한 다는 것은 105만 수원시민의 과제일 것입니다.
지난 4년을 뒤돌아보면 천천지구 주민의 숙원이었던 대형 유통센터를 주민과 단결해 유치했습니다.
또, 문화·복지시설이 전무한 이곳에 지식정보도서관, 슬기샘 도서관 등을 유치한 것도 본 의원의 의정활동과 ‘장안구민 권리 찾기’ 운동을 통해 이뤄낸 결과라고 자신있게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항상 먼저 다가가 주민과 대화하고 소신을 갖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재선에 도전하고자 합니다.

  ■  최 인 상
 
① 1959년 4월 10일
② 민주당
③ 중앙대 산업경영대학원 최고위 수료
④ 방범기동순찰대 정자2지대 부대장, (사)한민족운동지도자연합회 수원시지회장

 

⑤ 수원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요즘 우리 생활은 어떻습니까? 무엇하나 속시원하고 희망찬 미래를 가지고 살 수 있는 일이 있습니까?
그렇지만 이렇게 어려울수록 희망찬 기대를 가지고 살아야 하는데 누군가는 비록 약하지만 희망의 불씨를 지키고 있어야 합니다.
저는 작지만 변화를 추구하고, 약하지만 희망의 불씨를 지키며 견제의 역할로 균형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5월에 있을 지방선거에 있어 선택이 중요합니다. 학연, 지연, 혈연이 선택 기준이 되기보다는 긍정적이고 진취적인 사람이냐가 기준이 돼야 합니다.
저는 지난 2002년 지방선거 때 변화를 요구하던 주민의 성원에 보답하지 못했습니다. 이후 저는 지역을 돌아보며 각 단체와의 유대와 친목 도모에 힘써 왔습니다. 주민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