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구청장 임병석)는 청소년기 바람직한 인격 형성을 도모하고 건강한 청소년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관내 6개 중ㆍ고교 3천79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인성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장안구는 지난 3월 27일 수성여자중학교에서 '청소년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6일 구에 따르면 지난 3월 27일 수성여자중학교 시청각실에서 6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어기준 한국컴퓨터생활연구소 소장을 강사로 초빙해 학교폭력예방교육을 비롯해 청소년기의 중요성, 청소년의 권리와 책임 등 인성교육 및 인터넷 중독 예방교육과 상담을 실시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구는 오는 29일 수일여자중학교에서 전교생 573명을 대상으로 양성평등(성교육) 교육을 실시하고, 5월 20일 조원중학교에서 전교생 650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문제해결 방안제시 및 비전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6월 13일 천천고등학교에서 398명을 대상으로 글로벌시대에 맞는 인재 교육을 실시하는 한편 9월 16일에는 영생고교에서 468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권리와 책임 등 글로벌 시대에 맞는 인재교육을, 10월 21일에는 천천중학교에서 34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 중독예방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청소년인성교육에 청소년교육 관련 분야에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지식을 소유한 강사를 초빙해 내실있는 인성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청소년의 바른 인격 형성과 청소년 스스로 유해물질 거부의지를 확립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데 크게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