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책선거문화 정착을 위해 수원시민단체가 추진해 온 '5ㆍ31지방선거 좋은 정책만들기 수원시민행동'(이하 좋은정책시민행동)이 오는 5월 3일 공명선거ㆍ매니페스토 협약식을 개최한다.(관련기사 본지 인터넷판 4월 19일자)

수원시 장안구민회관 1층에서 진행될 이번 행사에서는 수원시장 후보자를 상대로 매니페스토 협약식과 수원시의원ㆍ경기도의원 후보자는 공명선거 협약식을 갖는다.

이날 좋은정책시민운동은 수원시민사회단체와 수원시민이 바라는 6대 분야 우선공약 등 33대 좋은정책을 담아 수원시장 후보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좋은정책시민운동은 금권ㆍ관권ㆍ혈연ㆍ지연을 깨뜨리고 정책선거를 지향하는 내용을 담아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좋은정책시민운동은 "모든 후보자들이 자신이 내세운 공약에 대한 실천의지와 책임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협약식을 추진했다"며 "후보자들은 자신의 공약에 대한 실천 일정과 예산계획 등 구체적인 사안을 수립해 시민과의 약속을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좋은정책시민행동은 지난 18일 공식적인 출범식을 가졌으며, 지방선거 후보자들에게 제안하는 33대 좋은정책과 수원시민이 바라는 6대 분야 우선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