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자격증을 박탈당한 무자격 교원이 현재 경기도내에서도 일부 근무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11일 "의무복무 불이행 등으로 NEIS(교육행정정보시스템)에 등재된 교원자격증 박탈자 명단과 8만여명의 도내 현직 교원 명단을 대조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지금까지 대조작업 결과 몇 명의 교원이 부적격자로 의심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부적격 의심 교원들에 대한 정밀 조사가 이뤄지지 않아 구체적인 인원수를 밝힐 수는 없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대조작업을 계속할 경우 부적격 의심 교원이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도교육청 주변에서는 현재 부적격 교원으로 의심받고 있는 도내 교사는 초등교원 6명, 중등교원 3-4명 등 10명 안팎인 것으로 알려졌다.

도교육청은 교원자격증 박탈자와 현직 교원에 대한 대조작업을 계속 진행, 부적격 의심 교원을 1차적으로 선별한 뒤 해당 교사들을 대상으로 2차 정밀 조사와 개인 소명절차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정밀 조사에서 부적격 교사로 명확히 밝혀지는 현직 교원에 대해서는 교육부의 지침에 따라 면직 등 의법조치할 방침이다.

한편 도교육청은 교원 임용과정에서 교원자격증 박탈 여부를 확인하지 못한데 대해 "1주일여의 짧은 기간안에 많을 경우 2만여명이 넘는 교원 임용시험 응시자들의 교원자격증 진위여부를 가려내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