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의 골목식당 돈까스로 방송이 나간 후, 현재까지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서울 서대문구 포방터 시장의 포방터 돈까스는 매일 만들 수 있는 양이 한정돼 있어, 매일 100명분 35팀의 손님만 받고 있어 새벽부터 대기손님으로 부적이고 있다.

포방터 돈까스의 근황이 알려지면서, 돈까스에 대한 장사철학과 돈까스에 대한 품질을 우선 생각하는 모습에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더불어, 포방터 돈까스는 매일 손질하는 등심, 튀김옷, 최근에는 식용유를 사용하였지만, 기름을 만들어 사용하기 위해 테스트도 진행 중이라고 전하며, 보다 좋은 품질의 수제돈까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서울 포방터 돈까스에 못지않게 인천 서창동의 동명카츠가 수제돈까스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주목을 받고 있는 이유로 ‘당일 생산, 당일 판매’ 방식으로 매일 최고급의 등심 돈육으로 치즈, 빵가루로 최고급의 수제 돈까스를 만들며, 특히, 카놀라유를 통해 즉석에서 바로 튀겨서 주기 때문에 더 바삭하고 생등심의 육즙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인천 서창점 동명카츠는 수제 돈까스 전문점으로 다양한 돈까스 메뉴를 맛볼 수 있으며 즉석에서튀겨주어 보다 바삭하고 육즙까지 느낄수 있도록 테이크아웃과 배달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수제 등심돈까스가 28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 역시 가성비를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해당 업체는 전국 지점으로 운영되는 체인점으로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방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 중에서도 인천 서창동 맛집으로 알려진 ‘동명카츠 인천서창점’은 국내산 100% 브랜드육을 사용한 수제 등심돈까스, 치즈돈까스, 고구마치즈돈까스, 치즈볼, 생선까스 등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주고궁돼지갈비, 소금구이갈비, 치즈가 듬뿍 담긴 치즈스틱, 매콤한 고추가 송송들어간 고추송송, 김치대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스마트캔 용기의 남도김치 등 사이드 메뉴 역시 다양하게 구성돼 골라 먹는 재미를 제공한다.

한편 동명카츠는 전국에 100여점이 운영되고 있으며, 10평형 내외의 소규모 매장에서 운영할 수 있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최근 경기도 부천, 광명, 김포, 수원, 용인, 평택, 안성, 성남, 광주, 하남, 구리 등 예비창업자의 창업 문의가 증가하면서 창업 가맹점에 대해 일정 금액의 왕새우 또는 치킨텐더를 무상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내부 요리연구실에서 정기적으로 신메뉴 개발과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상권 분석, 매장 운영 관리 등에 대해 무료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문 슈퍼바이저를 통해 품질관리 및 매장, 고객관리에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