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해 여름, 폭염으로 인한 기력이 떨어지며, 이열치열이라는 말이 항상 따라붙는 보양식에 관한 관심이 올해도 이어질 기세다. 특히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관련 검색량이 증가하고 있는데 얼마 전 SBS 예능 프로그램 ‘런닝맨’에서 여름을 대비하는 이색보양식을 소개했는데 그 중 조갈찜에 대한 폭발적인 반응이 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신논현역 맛집 ‘인기명’에 가면 맛볼 수 있는 ‘조갈찜’은 조개찜과 갈비찜을 합성한 단어로 키조개, 가리비 등의 여러 가지 조개류와 전복, 문어, 낙지 등의 귀한 해산물로 가득해 신논현 조개찜, 논현동 해물찜 맛집으로 소문날 정도로 질 좋고 푸짐한 양을 자랑한다. 또한, 조개찜만큼이나, 푸짐한 갈비찜은 큼지막한 소갈비대가 들어 있어 논현동 갈비찜 맛집으로도 익히 알려졌다.

메뉴의 구성이 모임이나 회식장소를 선정시 메뉴 선택에 어려움을 격기마련인데 조갈찜의 경우 해산물과 육류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서로 상반된 메뉴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장점 덕분에 호불호가 적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고 특히 단체손님들에게 적합해 신논현, 역삼 회식장소로 호평을 얻고 있다.

강남 논현동 맛집 인기명에서 조갈찜 주문 시, 조개찜+갈비찜에 푸짐하게 나오는 사이드 재료들이 눈길을 끈다. 어묵 꼬지, 떡 사리, 당면 사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은 육수로 볶음밥과 칼국수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사리도 취향대로 골라 먹을 수 있는 논현역 맛집으로 매일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역삼동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을 비롯한 모든 찜 메뉴들이 이색적이다. 런닝맨에서 소개된 조갈찜은 랍스타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타 조갈찜’으로 조갈찜을 좀 더 특색있게 즐길 수 있어, 최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로 통한다면, 갈비찜 위에 전복이 푸짐하게 올라간 ‘전복공룡뼈찜’은 조개류 보다 육류를 고집하는 사람들에게 좀 더 적합한 메뉴다.

또한 밀푀유나베 스타일의 샤브샤브와 갈비찜의 조합인 ‘샤갈찜’도 반응이 좋다. 이 이색적인 메뉴들을 구성하는 공통 베이스는 10여 가지의 한약재가 들어간 한방 육수가 만들어내는 깊은 맛이 일품이라 보양식을 찾는 이들에게 대표적인 보양식 맛집으로 꼽히고 있다.

역삼 맛집 인기명 업체 관계자는 “인기명은 건강을 위한 요리를 하자는 마음에 만들어진 보양식 맛집으로 조개찜, 갈비찜 두 가지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이색 보양식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각종 맛집 정보 앱에서도 #신논현맛집추천 으로 가장 많이 추천되는 곳으로 알려져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호불호가 적은 메뉴를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데 가격마저 합리적이라 가성비 최고의 신논현역 맛집으로 소문난 만큼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서 정성스러운 음식을 만들 수 있는 곳이 될 테니, 많은 방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