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20년 시민제안사업’ 공모 홍보포스터.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2020년 시민제안사업’ 공모 홍보포스터.

[수원일보=강한서 기자]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은 시민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 2020년 사업 계획 수립에 반영하기 위해  ‘2020년 시민제안사업’을 오는 23일까지 공모한다.

모집 아이디어는 ▲공동체 주체 발굴과 성장 지원 사업 ▲공유 공간 조성과 운영 사업 ▲지역공동체 사업 ▲지역혁신가 양성 사업 ▲지역협치기반 구축과 운영 사업 등 5대 전략사업에 관한 것이다.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업무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오는 30일 수상자 10명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또 지속가능도시재단 주민제안공모 사업이나 공유공간 입주 등을 심사할 때 우대한다.

수원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23일까지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홈페이지(http://sscf2016.or.kr) ‘공모지원사업’에서 ‘2020년 시민제안사업 공모’를 클릭해 사업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

안상욱 수원시지속가능도시재단 이사장은 “시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반영해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사업을 전개할 것”이라며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제안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