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양봉 제품 전문 기업 콤비타가 식품안전인증 BRC(영국소매협회) 인증을 획득했다.

해당 인증 제도는 BRC(영국소매협회)에서 개발하고 보급한 세계 최초의 식품안전인증으로 그 기준이 엄격해 세계적 신뢰도가 높은 제도이다. 

BRC세계표준은 세계 식품 안정 정책 기준에 만족하며 시장 흐름과 시대변화에 맞게 개선∙발전시켜오고 있다. BRC 인증 부여를 위한 점검 준수 항목으로는 식품 안전 및 품질 관리 시스템, 화학 및 물리적 제품 오염 통제와 청소 및 위생 등의 부지 기준, 방부제 및 이물질 검출 등을 확인하는 제품 관리 등이 있다. 

이처럼 획득 조건이 까다롭고 등급에 따른 사후관리까지도 이루어지기 때문에 취득 시 제품 품질과 안전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된다.

최근 BRC인증을 취득한 콤비타는 이미 친환경적인 공정 과정과 원료의 본질을 해치지 않는 기업정신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아왔다. BRC인증은 고품질의 안전한 제품을 만들기 위한 기업의 갖은 노력이 빛을 발한 것으로도 볼 수 있다.

콤비타 마누카꿀 생산과정은 모두 디지털화되어 기록∙관리되며 마누카꿀 내 인위적 첨가 물질은 철저히 배제한다. 제품 품질을 유지하고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이는 마누카꿀에 부여되는 UMF등급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제품 오염을 방지하기 위한 공장 내 위생관리는 물론 환경 오염을 최소화하려 공장 폐수처리에 조개껍데기를 활용하는 등의 노력도 함께 이어오고 있다. (콤비타 미국 블로그 발췌)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