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복 이후, 장맛비와 함께 무더운 날들이 이어지면서 불쾌지수가 높아지고 있다. 이에 따라 몸의 기운을 북돋아주고 힐링하기에 좋은 이색 보양식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SBS ‘런닝맨’에 방영되어 화제를 모은 분당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이 큰 호응을 얻으며 여름철 예약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

특수 제작한 철판 위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한 번에 제공되는 수내역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에는,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인 전복, 낙지부터 문어, 오징어, 키조개, 가리비 등의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담겨 나온다. 갈비찜에는 남성 주먹보다 큰 소갈빗대를 필두로 넓적 당면, 어묵꼬치, 떡 등 다양한 종류의 사이드 재료가 더해져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함께 즐기기에 좋다. 

분당 정자동 맛집 인기명은 런닝맨 뿐만 아니라 SBS PLUS ‘외식하는 날’, KBS2TV ‘생생정보통’ 등 여러 방송을 통해 인지도를 쌓아온 곳으로, 이번 런닝맨에 다시 한번 ‘보양식 맛집’으로 방영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정자역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에는 당귀, 천궁을 비롯한 10여 가지 이상의 한방재료가 들어간 한방 육수를 사용해 여름철 보양에 제격이다.

조갈찜 이외에도 분당 수내 맛집 인기명에는 샤브샤브(밀푀유나베)와 소갈비찜이 더해진 ‘샤갈찜’, 전복과 갈비가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공룡뼈찜’ 등의 메뉴들도 선보이고 있으며 왕새우튀김, 왕문어튀김 등 다양한 사이드도 마련해 가족 외식이나 분당 모임장소 및 분당 회식장소로 선호도가 높다.

선유도역과 당산역에서 가까워 지하철로도 방문하기 좋은 인기명은 넉넉한 주차공간 및 단체석이 마련되어 있으며, 전문 서버가 모든 재료를 먹기 좋게 손질해주어 음식에 신경 쓸 필요 없이 오로지 대화와 식사에만 집중할 수 있다.

분당 정자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정자역과 수내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용이하면서도 전반적으로 음식에 대한 평가가 좋아서, 정자나 수내뿐만 아니라 성남 전 지역에서 예약문의가 빗발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분당 맛집하면 인기명이 떠오를 수 있도록 고객들에게 항상 신선한 재료로 변함없는 맛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