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용하던 중고스마트폰을 팔거나 구매하고자 할 때 어떤 업체와 거래하는게 가장 좋을까. 흔히 인터넷에 검색을 해 보면 중고폰사이트가 다수 존재하기에, 단순한 검색만으로는 어떤 곳이 좋고 안 좋은지 알아 내기가 여간 쉽지 않다. 

그렇지만 여러 곳 중에서도 자신과 적합한 곳을 잘 찾으면 기대 이상의 이득을 얻을 수 있는데, 그 방법을 중고폰 거래량 1위 폰사요몰 허준 대표가 다음 4가지 사항으로 강조하고 있다.

1. 중고폰 매입 시 택배비 제도를 확인하라
중고폰 매입 시 높은 가격만 보고 배송했는데, 특정 악덕 업체는 물건이 도착하면 작은 문제를 약점 잡아 가격을 낮추기도 한다. 그 이후 반품을 요청하면 매입 요청을 했던 처음의 택배비와 반품 시 발생하는 택배비 모두를 소비자가 부담하도록 만든다. 한마디로 낚시성 가격 업체가 너무나도 많은 것.

폰사요몰은 국내 업계 사상 처음으로 왕복택배비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가 홈페이지 내 매입 가격보다 낮아 반품을 원할 시, 처음 지불한 택배비와 반품 택배비 모두 폰사요몰에서 부담을 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금전적인 손해를 보지 않으며, 서비스를 잘 하지 못하면 폰사요몰만 부담을 떠안고 가니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이유로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아 인기를 유지하고 있다.

2. 경력이 오래 된 곳이어야 한다
중고폰은 물건을 비싸게 팔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고객들에게 비교적 높은 금액으로 물건을 매입해서다. 평균적으로 경력이 오래된 곳은 거래처 확보도 잘 돼 있는 한편 물품을 다소 값비싸게 판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폰사요몰은 10년 이상의 경력으로 가장 오래된 업체 중 하나로 신뢰도가 높게 형성돼 있다.

3. 무엇보다 후기가 중요하다
대부분 특정 업체들은 매입 가격을 최대한 낮추려 하는 만큼 다소 좋지 않은 부정적 후기가 많이 게재된다. 또한 후기 게시판을 사이트 찾기 어려운 곳에 숨기거나 소비자가 후기를 쓰지 못하게 하도록 게시판을 닫아 놓는 경우도 존재한다. 중고폰 업체 중 폰사요몰은 게시판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고, 그만큼 가장 많은 중고폰 관련 후기를 찾아볼 수 있다.
    
4. 중고폰 매입과 구매에 대한 이벤트 혜택이 있는지 확인하라
중고폰사이트가 우후죽순 생겨남에 따라, 자사만의 서비스 경쟁력이 없다면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그만큼 소비자들은 이러한 점을 고려해 자신이 팔고자 하는 중고공기계를 조금이라도 더 많이 가격을 줄 수 있는 이벤트가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반대로 중고폰구매 시에도 공기계 상태는 어떤지 검수는 어떻게 하는지 AS기간, 무료택배, 사은품, 할인까지 꼼꼼히 알아봐야 한다.

폰사요몰에서는 중고폰매입시 기존시세 보다 최대 5만원을 더 책정해주고 있으며, 중고폰 구매 시에는 에어팟 스타일 무선이어폰을 포함한 총 15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하며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폰사요몰은 TV 출연과 특정 언론사에서 주최하는 고객 만족 대상을 3년 연속 수상해 신뢰도가 높은 업체로 인지도를 쌓고 있다. 본점은 서울 노원구에 위치해 있으며, 대학로, 용산, 서울대입구, 목동, 연신내, 위례문정, 수유, 인천구월, 부천, 성남, 강남, 잠실, 홍대, 건대, 창원, 거제, 광주, 부산대, 분당, 안양, 수원, 안산, 일산 등의 지점이 존재한다.

여기에 화정, 대전, 대구, 영등포, 천호, 청주, 서면, 부평, 종각, 울산 등 전국 40여개 지점에서도 편하게 거래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폰사요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수원일보 - 특례시 최고의 디지털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