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선구, 찾아가는 EM 친환경교육 추진
상태바
권선구, 찾아가는 EM 친환경교육 추진
  • 장경희 기자
  • 승인 2019.08.16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가 친환경 생활 실천교육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EM 친환경교육’을 실시한다.(사진=권선구청)
수원 권선구가 친환경 생활 실천교육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EM 친환경교육’을 실시한다.(사진=권선구청)

[수원일보=장경희 기자] 수원시 권선구(구청장 이택용)는 친환경 생활 실천교육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EM 친환경교육’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오는 19일부터 9월 5일까지 권선2동(8월19일), 금곡동(8월 26일), 서둔동(9월 4일), 권선1동(9월 5일) 등 4개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찾아가는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EM의 개념과 유용성, 실생활에서의 활용 방법 등 EM 활용 이론교육과 EM을 이용한 생활제품 만들기 체험교육을 실시해 친환경 생활문화 확산의 계기를 마련할 계획이다.

EM(Effective Micro-organisms)은 유용한 미생물이란 뜻으로 효모균, 유산균 등을 주 균으로 해 인간과 환경에 유익한 미생물을 조합·배양한 미생물복합체로, 악취제거․수질정화 등 환경문제 해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실생활에서 청소․ 세탁․생활원예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이번 EM 친환경교육을 통해 더 많은 주민이 녹색생활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친환경 생활문화가 정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권선구 EM발효액 보급은 권선구청과 권선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둘째·넷째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실시하며, 100원과 1.8리터 이상의 빈 용기를 가져와 직접 담아가면 된다.